전체메뉴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 D-30…성공 개최 다짐
전남교육청, 교육가족 다짐 행사
5월 29일~6월 2일 여수서 개최
전시·예술교류·축제 등 프로그램
2024년 04월 29일(월) 19:35
29일 2024 대한민국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 D-30일을 맞아 김대중 전남도교육감을 비롯한 전남교육가족들이 여수세계박람회장 엑스포홀에서 박람회 성공개최를 다짐하고 있다. <전남도교육청 제공>
전남교육청이 29일 2024 대한민국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 D-30일을 맞아 여수세계박람회장 엑스포홀에서 성공 개최를 위한 교육가족 다짐 행사를 열었다.

이날 행사에는 김대중 교육감, 황성환 부교육감을 비롯한 도 교육청 간부, 직속 기관 및 교육지원청 간부, 전남도민관산학협력위원, 전남학부모회연합회 회원 등 교육 가족 600여 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오는 5월 29일 개막하는 박람회의 준비 상황을 공유하는 한편 글로컬 미래교육 박람회를 성공적으로 치러 지역 중심의 글로컬 교육을 활짝 열어가자고 한목소리를 냈다.

특히 박람회장에 많은 관람객의 방문이 예상되는 만큼 동 시간대 적정 관람객 수 제한 방안, 관람객 동선, 편의 시설 배치, 시설 점검 등 박람회장 안전관리 사항을 공유했다.

김대중 전남도교육감은 “대한민국 미래교육 대전환의 시작점이 될 박람회 개막이 어느덧 눈앞에 다가왔으며 교육가족의 노력과 지역사회의 협력 덕분에 준비가 순조롭다”라며 “남은 한 달 긴장의 끈을 놓지 않고 안전하고 내실 있는 박람회 개최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오는 5월 29일부터 6월 2일까지 5일간 여수세계박람회장에서 열리는 2024 대한민국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에서는 미래교실·미래교육 전시·문화예술교류·미래교육 축제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김대성 기자 bigkim@kwangju.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