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해남 두륜산에 50억원 투입, 생태 힐링파크 조성
삼산면 구림리 일대 1만5299㎡ 규모
카트레이싱 등 체험·힐링 공간 마련
2022년 05월 08일(일) 18:00
해남 두륜산 생태 힐링파크 조감도.
해남 두륜산에 생태 힐링파크가 만들어진다.

해남군은 두륜산권 관광인프라를 활성화하고 가족단위 관광객들이 즐기고 힐링할 수 있는 ‘두륜산 생태 힐링파크’를 조성한다고 밝혔다.

군은 총사업비 50억원을 투입해 삼산면 구림리 두륜산케이블카 맞은편에 1만5299㎡ 규모로, 두륜산의 지리환경적 강점을 최대한 살려 주변 자연경관과 어우러지는 체험놀이시설과 힐링공간을 조성할 계획이다.

주요 시설로는 두륜산의 아름다운 경치를 감상하며 스릴도 즐길 수 있는 카트레이싱(길이 356m)을 비롯해 사계절 내내 신나는 썰매와 봄·여름·가을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사계절썰매장(길이 75m), 빛의 터널, 힐링 수국정원, 산책로 등이 들어선다.

군은 최종보고회와 주민설명회를 통해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반영했으며 소규모환경영향평가 등 두륜산 생태 힐링파크 조성을 위한 절차를 차근차근 밟아가고 있다. 상반기 실시설계를 비롯해 모든 행정절차를 완료하고 하반기 착공해 내년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완공 시 대흥사와 두륜산 케이블카, 두륜 미로파크 등 주변 관광자원과 더불어 새로운 관광수요를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군은 기대하고 있다.

명현관 해남군수는 “두륜산권은 유네스코 세계유산인 천년고찰 대흥사를 품고 있는 곳으로 자연경관이 매우 빼어난 곳이다”며 “두륜산 생태 힐링파크를 조성함으로써 그동안 눈으로 보는 관광에서 더 나아가 우리 군민과 관광객들이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새로운 관광 명소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해남=박희석 기자 dia@kwangju.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