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우천 취소 경기, 다음날 이어서 승부 본다
[KBO 특별 서스펜디드 세칙 발표] 동일 대진·더블헤더 없을 경우 해당…특별 엔트리 적용 정원 1명 추가
2020년 05월 12일(화) 19:29
KBO가 2020 정규시즌 특별 서스펜디드 경기 시행세칙을 발표했다.

혹서기(7~8월)를 제외한 5, 6, 9, 10월 중의 3연전(화·수·금·토) 및 2연전(화·목·토)에서 5회 정식 경기 성립 이전에 우천 등의 이유로 경기가 중단될 경우 노게임을 선언하지 않고, 다음 날 서스펜디드 경기로 진행한다.

선수들의 체력 부담을 고려한 조치로 경기가 중단된 상태에서 이어 경기를 하게 된다.

단, 다음 날 동일 대진 경기가 편성되어 있고, 해당 주에 더블헤더가 편성되어 있지 않은 경우에 한해 다음 날 서스펜디드 경기가 열린다. 이에 해당하지 않은 경기는 노게임 선언 후 ‘2020 KBO 정규시즌 경기 취소 시 시행세칙’에 따라 재편성한다.

서스펜디드 경기 또는 기존 편성된 경기가 취소될 경우에 대한 세부 시행세칙은 다음과 같다.

서스펜디드 경기(1차전)와 기존 편성된 경기(2차전) 중 한 경기만 열리게 될 경우, 1차전이 취소된다. 2차전만 열리면 1차전은 노게임으로 처리해 재편성한다.

1차전이 취소되고 2차전 도중 경기가 중단되면, 1차전은 노게임으로 나중에 치르게 된다. 중단된 2차전은 다음날 서스펜디드 경기로 진행한다. 1차전이 열리고 2차전이 취소되면 다음 날 더블헤더로 열린다.

1·2차전이 모두 취소되면 다음날 더블헤더 경기를 편성한다. 3연전, 2연전 시리즈 때 취소된 경기는 추후 재편성한다.

더블헤더와 마찬가지로 서스펜디드 경기에도 특별 엔트리가 적용된다.

특별 엔트리는 기존 정원에 1명 추가해 등록할 수 있고, 추가 등록된 선수는 다음날 자동 말소된다. 대신 해당 선수는 말소일부터 10일이 지나지 않아도 재등록 할 수 있다.

서스펜디드 경기를 포함한 더블헤더는 9이닝 경기로 진행된다. 경기 중단 시점에 따라 경기 시작 시간은 달라진다.

/김여울 기자 wool@kwangju.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