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진도개테마파크 12월까지 다양한 공연·경주
매주 월∼금 오전 10시, 오후 3시 무료 관람 가능
2018년 03월 07일(수) 00:00
진도군이 올해 연말까지 진도개테마파크에서 천연기념물 제53호 ‘진도개’를 활용한 다양한 진도개 공연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지난 3일 시작된 공연은 영민한 진도개의 우수성을 널리 알릴 수 있는 진도개 공연을 비롯해 진도개 경주·어질리티(dog agility·장애물 경주·사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매주 월∼금요일까지 매일 오전 10시, 오후 3시에 진도군 소속 훈련사에 의해 진도개 공연이 열린다.

주말인 토·일요일 오후 1시에는 진도개 공연단과 진도개 경주단이 경주와 어질리티를 진행한다.

진도개 공연은 누구나 무료로 관람이 가능하며 진도개테마파크 내 진도개사육장, 진돌이 사계절 썰매장, 진도개 홍보관, 진도개 방사장 등 모든 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진도개 사업소 관계자는 “진도개 공연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진도개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진도개테마파크가 진도군을 찾는 많은 관광객들에게 다시 찾고 싶은 관광명소로 거듭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진도군은 ‘2018년 대한민국 진도개 페스티벌 축제’를 오는 5월 5일부터 6일까지 진도개테마파크 일원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천연기념물 제53호로 지정되어 보호·관리 되는 ‘진돗개’는 진도 밖의 진돗개와 달리 순수 혈통을 구분하기 위해 ‘진도개’로 부른다.

/진도=박현영기자 hypar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