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진도군 농기계 순회 수리·교육 6월까지 47개 마을 경운기·이앙기 등 정비
2016년 03월 23일(수) 00:00
진도군농업기술센터가 농사철을 앞두고 47개 마을을 돌며 농기계 순회 수리·교육을 하고 있다.
진도군이 본격적인 농사철을 앞두고 농기계 순회 수리·교육을 강화하고 있다.

22일 진도군농업기술센터에 따르면 지난 2일 임회면 귀성, 탑립 마을을 시작으로 오는 6월 30일까지 4개월 동안 관내 47개 마을을 대상으로 경운기, 관리기, 이앙기, 방제기 등 모든 농기계에 대한 정비 점검과 함께 사고 예방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농기계수리는 순회차량과 교관, 수리요원 3명을 수리반으로 편성해 농기계 고장으로 겪는 농가의 불편을 해소시켜 농기계 이용률을 높이고 있다.

또 사용 전·후 점검, 보관·관리요령, 자체정비·수리능력을 향상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으며, 농가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농기계 점검·수리비 중 부품 가격 2만원 이하는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진도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농촌 고령화로 농기계 사용이 필수적이지만 지역 여건상 교통이 불편하고 바쁜 영농준비 등으로 제때 수리를 하지 못하는 불편을 덜어주기 위해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며 “농기계 순회 수리와 교육활동을 적극 적으로 추진해 농민의 편익도모와 함께 영농에 차질이 없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진도=박현영기자 hypar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