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 입은 냉장고 ‘비스포크 아뜰리에’ 예술 콘텐츠 확대
  전체메뉴
예술 입은 냉장고 ‘비스포크 아뜰리에’ 예술 콘텐츠 확대
삼성전자, 작품 23점 추가…총 195점 감상
2022년 08월 03일(수) 17:50
삼성전자 모델이 패밀리허브 냉장고 전용 애플리케이션 ‘비스포크 아뜰리에’를 통해 강유진 작가의 작품 ‘오후 : 강아지와 소풍’을 소개하고 있다. <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가 패밀리허브 냉장고에 탑재된 ‘비스포크 아뜰리에’(BESPOKE Atelier) 전용 콘텐츠를 대폭 확대한다고 3일 밝혔다.

비스포크 아뜰리에는 삼성전자의 인공지능(AI)·사물인터넷(IoT) 냉장고인 패밀리허브 전용 애플리케이션으로, 냉장고 스크린에서 고전 명화와 국내외 신진 작가 작품을 감상할 수 있고 인테리어 효과도 높다.

삼성전자는 이달 3일부터 ‘패밀리허브 앱스’(Apps) 업데이트를 통해 비스포크 아뜰리에에 23점의 작품을 새롭게 추가해 총 195점의 작품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이번에는 홍익대학교 미술대학과의 산학 협력 프로젝트로 제작된 일러스트레이션 13점이 포함됐다. 이 작품들은 냉장고에서 신선하게 보관된 식재료가 맛있는 요리를 완성하는 것처럼 ‘행복의 재료’를 주제로 행복한 삶을 이루는 다양한 요소를 젊고 참신한 시선으로 그려낸 것이 특징이다.

‘비스포크 아뜰리에’<삼성전자 제공>
또 지난 해부터 협업을 이어 온 가나아트센터의 기획 콘텐츠도 새롭게 추가됐다. 이 콘텐츠는 영감의 원천이자 정체성을 표현하는 수단인 ‘나만의 색’(Be Your Color)을 주제로 ▲전광영의 ‘집합’ ▲박철호의 ‘파문’ ▲정해윤의 ‘관계’ 와 ‘플랜B’ ▲에단 쿡의 ‘무제’ 등 총 10점이 마련됐다.

삼성전자는 앞으로도 비스포크 아뜰리에의 콘텐츠를 확대하기 위해 국내외 유명 작가 또는 갤러리들과의 협업을 진행하는 것은 물론, 산학 협력과 같이 신진 작가들이 작품을 선보일 수 있는 장을 지속 마련할 예정이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삼성전자는 패밀리허브 냉장고의 비스포크 아뜰리에를 통해 주방에서도 수준 높은 예술 작품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왔다”며 “앞으로 그 경험을 한층 확장하기 위해 전세계 곳곳의 작가들과 협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박기웅 기자 pboxer@kwangju.co.kr

핫이슈

  • Copyright 2009.
  • 제호 : 광주일보
  • 등록번호 : 광주 가-00001 | 등록일자 : 1989년 11월 29일 | 발행·편집·인쇄인 : 김여송
  • 주소 : 광주광역시 동구 금남로 224(금남로 3가 9-2)
  • TEL : 062)222-8111 (代) | 청소년보호책임자 : 채희종
  • 개인정보취급방침
  • 광주일보의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