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귀뚜라미보일러 ‘소비자 추천 브랜드’ 6년 연속 1위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 가정용 보일러 부문
2022년 06월 29일(수) 16:40
<㈜귀뚜라미 제공>
귀뚜라미보일러가 지난 2017년 이후 6년 연속으로 ‘소비자가 가장 추천하는 브랜드’ 가정용 보일러 부문 1위에 선정됐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한 이 시상에서 귀뚜라미보일러는 올해도 고객지수와 소셜지수에서 고른 점수를 받아 합산 79.7점을 받았다.

㈜귀뚜라미는 에너지소비효율 92% 이상 등 환경부 친환경 인증 기준치보다 높은 수준의 열효율과 미세먼지 저감 성능을 갖춘 친환경보일러 개발에 힘쓰고 있다.

대표 제품은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 저녹스 국내 기준 1등급 친환경 보일러인 ‘귀뚜라미 거꾸로 ECO 콘덴싱 L11 가스보일러’이다.

이 제품은 기존 콘덴싱보일러에 사용되는 2개의 열교환기를 하나로 합쳐 열효율 92% 이상을 실현함과 동시에 제품 부피를 최대 24% 줄였다. 또 열교환기 전체를 녹이 슬지 않는 스테인리스 재질로 제작해 내구성을 높였다.

안정적인 표면 연소를 위해 메탈화이버 저녹스(低NOx) 버너를 장착하고 질소산화물과 일산화탄소 배출량을 최소화했다.

가정 내 모든 난방 배관에 균일한 난방수 순환을 제어해 주는 ‘바이패스 난방 시스템’과 안정적인 온수 사용을 지원하는 정교한 불꽃조절로 난방 품질과 온수 공급 능력도 향상했다.

귀뚜라미는 가스누출탐지기와 지진감지기로 구성된 2중 안전시스템과 사물인터넷(IoT) 원격제어 기술을 적용해 사용자 안전과 편의도 강화하고 있다.

한편 귀뚜라미보일러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지난 3월 발표한 ‘2022년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에서 24년 연속 가정용 보일러 부문 1위를 차지한 데 이어 지난달 3일 브랜드키(Brand Keys)와 한국소비자포럼이 함께 발표한 ‘2022년 브랜드 고객충성도(BCLI)’ 소비자 조사에서도 6년 연속 가정용 보일러 부문 1위에 선정되기도 했다.

/백희준 기자 bhj@kwangju.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