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순창군 실내체육놀이시설, 민속마을에 6월 문 연다
2022년 05월 10일(화) 20:30
오는 6월 개관 예정인 순창군 실내체육놀이시설 전경.
순창에 스포츠와 레포츠가 결합된 실내체육놀이시설이 문을 연다.

순창군은 미세먼지와 이상기온으로 인해 갈수록 실외활동이 제한되면서 실내체육 활동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실내체육놀이시설을 오는 6월 개관해 운영할 계획이다.

실내체육놀이시설은 민속마을 내 ‘세대통합놀이문화과학복합센터’ 내 1층에 연면적 850㎡의 규모로 조성된다.

‘디지털스포츠-1존’에는 성장운동, 체력증진, 다이어트, 치매예방, 행동치료 등에 도움이 되는 실내운동플렛폼이 갖춰진다.

이 곳에서는 피트니스트레이닝, 브레인트레이닝, 헬스게임 등 50여종의 재미있는 콘텐츠를 통해 게임뿐만 아니라 각종 실내스포츠를 즐길 수 있다.

특히 드론축구를 체험할 수 있는 드론축구장을 비롯해 아트 클라이밍과 짜릿한 퀵점프도 갖춰진다.

‘디지털스포츠-2존’에는 무동력 트레드밀을 활용해 그리스의 아름다운 풍경 속에서 런닝과 워킹을 즐길 수 있는 런비트 게임이 설치된다.

또 실시간 주행위치 분석 알고리즘으로 뉴욕, 서울 등을 자전거를 타고 여행할 수 있는 자전거 타기는 물론 알파인스키와 노르딕스키 등도 설치돼 청소년들이 4차 산업기술을 활용한 새로운 경험을 즐길 수 있다.

이 밖에도 ‘어드벤처존’과 클레이사격, 권총사격 등 레저스포츠 공간도 마련된다.

순창군 관계자는 “실내체육놀이시설을 발효테마파크 내 푸드사이언스관과 곧 준공되는 미생물뮤지엄, 어린이과학관 등과 연계해 순창을 어린이들의 놀이천국으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순창=장양근 기자 jyg@kwangju.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