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맞춤형 가족 서비스 ‘진도군 가족센터’ 착공
가족 교육·상담 등 제공
2022년 03월 29일(화) 18:40
진도군민들의 교류·소통 공간으로 보편적 가족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진도군 가족센터’가 건립된다.

진도군은 진도읍 동외리 일원에서 이동진 군수와 주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도군 가족센터’ 안전기원제를 가졌다고 29일 밝혔다. <사진>

가족센터는 연면적 1586㎡의 부지에 영유아·아동의 돌봄과 놀이시설, 가족 교류·소통 공간, 가족상담·교육 시설 등을 갖춘 지하 1층, 지상 3층 규모로 조성된다.

진도군 가족센터는 공모사업인 생활SOC 복합화사업에 선정돼 국비 15억원, 지방비 38억원 등 총 53억원의 사업비가 투입된다.

1층에는 키즈카페, 실내 암벽등반장 등을 마련한 다목적 가족 소통공간과 공동육아 나눔터, 다함께 돌봄센터 등 자녀를 함께 돌보고 소통할 수 있는 놀이·휴식 공간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2층과 3층에는 사무실, 상담실, 교육실 등으로 구성, 연령대와 가족형태별 교육·상담 등 맞춤형 가족 서비스 제공 공간으로 조성된다.

진도군은 가족센터가 전세대를 아우르는 교류·소통공간이자 가족이 직면하는 돌봄, 소통 등의 어려움을 지역사회가 함께 분담해 가족 활동의 대표 공간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동진 진도군수는 “가족과 이웃이 함께 교류하고, 보다 나은 군민들의 미래를 위해 가족 교육·상담 등 보편적인 가족 지원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거점 공간을 마련해 군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진도=박현영 기자 hypark@kwangju.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