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강기정 민선 8기 광주시장 취임식 3대 콘셉트…“시간·상생·변화”
내달 1일 시청 대회의실서 취임식
2022년 06월 27일(월) 19:35
강기정 광주시장 당선자
강기정 광주시장 당선인이 다음달 1일 오전 광주시청 대회의실에서 취임식을 갖고 민선 8기 광주시정을 본격적으로 이끈다.

새로운 광주시대 준비위원회(민선 8기 광주시장직 인수위원회)는 강기정 민선 8기 광주시장 당선인 취임식 콘셉트는 ‘시간·상생·변화’에 중점을 둔다고 밝혔다.

‘시간’은 강 당선인이 새로운 광주시대를 여는 시간과 민주당 경선 과정부터 주장했던 ‘당당하고 빠르게’ 광주시정 현안을 풀어가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고, ‘상생’은 전남도 축하 사절단 방문 등으로 이뤄진 향후 광주·전남 상생을 의미한다. ‘변화’는 새로운 광주시대를 맞아 시장과 공직자들의 변화를 강조한 것이다.

이날 취임식은 시민 700여명, 공직자, 전남도 취임 축하 사절단 등이 참석한 가운데 사회자 없이 ‘새로운 광주시대 60초 카운트’ 영상을 시작으로 진행된다. 이어 지역 청년 예술인들이 직접 작곡하고 작사한 노래에 맞춰 강 당선인이 민선 8기 광주시장 취임 선서를 한다.

그리고 기존 관행과 달리 읽는 취임사 대신 ‘기회와 변화의 광주’를 만들기 위한 강 당선인의 시정 철학과 로드맵을 담은 프리젠테이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 자리에서 강 당선인은 새로운 광주시대는 시장과 공직자의 태도 변화에서 시작한다고 강조할 예정이다.

한편 강 당선인은 취임식에 앞서 광주독립운동기념탑, 광주학생독립운동기념탑, 현충탑, 4·19탑, 광주 북구 운정동 국립 5·18민주묘지 참배 후 전남도 취임 축하 사절단과 함께 기념식수를 할 예정이다.

/최권일 기자 cki@kwangju.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