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대광로제비앙 장성 센텀스카이’ 793세대 공급
36층 규모 9개동 임대아파트
광주 광산구에 주택전시관
2021년 10월 13일(수) 19:20
‘대광로제비앙 장성 센텀스카이’ 투시도.<㈜대광건영 제공>
㈜대광건영은 장성군 장성읍 영천리 738번지 일대에 임대아파트 ‘대광로제비앙 장성 센텀스카이’를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

‘대광로제비앙 장성 센텀스카이’는 지하 2층~지상 36층 규모로 총 9개동 793세대, 근린생활시설(단지 내 상가)로 구성돼 있으며, 2024년 11월 입주 예정이다.

장성 최초로 들어서는 브랜드 대단지 아파트로, 전 세대를 선호도 높은 전용 면적 84㎡ A, B, C타입으로 공급한다. 장성 최초 84㎡, 4Bay 혁신설계를 적용해 채광과 통풍도 극대화했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이밖에 316평 규모의 휘트니스센터와 골프연습장, 독서실, 키즈카페, 카페테리아, 바닥분수, 유아놀이터, 어린이놀이터 등이 조성된다.

또 단지는 차량으로 5분이면 장성IC에 진입할 수 있고, 광주까지 10분 이내로 진입 가능하고, 인근 지역과 수도권 등으로의 접근성도 우수하다는 게 장점이다. 호남고속도로와 1번국도, 장성역 KTX, 장성공용버스터미널 등이 인접하고, 장성 하이패스IC 개통(2022년 4월 예정)으로 교통 여건이 한층 편리해질 예정이다.

여기에 도보권에 장성군청과 광주지법 장성군법원, 장성읍 행정복지센터, 공공도서관, 병의원, 마트, 먹자골목 등이 인접하고, 단지 내 상가로 보다 편리한 생활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단지 주변으로 황룡강, 제봉산 자락의 숲 등 조망권이 우수한 데다, 황미르랜드 테마공원(예정)과 씨름장, 소공원 등이 포함된 옐로우시티 스타디움(예정) 등이 들어설 계획이다. 특히 도보 3분 거리 통학이 가능한 장성중, 장성고를 비롯해 장성중앙초, 장성여중도 인접해 있다.

주택전시관은 광주시 광산구 임방울대로 492(스타벅스 수완DT점 맞은편)에 위치하며, 사전에 공식 홈페이지(http://대광로제비앙장성.com)를 통해 방문예약 후 관람 가능하다.

/박기웅 기자 pboxer@kwangju.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