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재단법인 해남문화관광재단 창립발기인 총회
2팀 5명…내달 중순 업무 개시
2021년 08월 11일(수) 23:00
해남군은 지난 10일 (재)해남문화관광재단 창립 발기인총회를 갖고 이사회 구성과 정관 등 안건을 심의하고 대표이사를 비롯한 임원 임명장을 수여했다. <해남군 제공>
해남군은 지난 10일 재단법인 해남문화관광재단 창립발기인 총회를 갖고,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해남군은 민선7기 문화관광분야의 핵심사업으로 문화관광 활성화를 위한 지역 역량을 결집하고, 지속적·전문적인 정책을 수행할 문화관광재단의 설립을 추진해 왔다.

해남문화관광재단은 공개모집을 통해 선임된 이병욱 대표이사를 포함한 2팀 5명으로 출범, 9월 중순 업무를 시작한다.

앞으로 관광 및 문화분야 중장기 정책개발 수립, 관광마케팅사업 종합 기획, 지역관광 진흥사업, 관광상품 개발, 예술인 지원 등 업무를 추진한다.

특히 코로나19로 촉발된 비대면·모바일·개별관광 등 새로운 관광 트렌드에 맞춰 스마트한 관광환경 조성과 생활·생태·음식관광에 중점을 두고, 중앙부처 공모사업과 군민 체감도를 높일 수 있는 사업을 적극 발굴해 추진할 계획이다.

이달말까지 관계기관에 재단 설립허가와 설립등기 신청을 마무리할 계획으로, 장기적으로는 업무 확대를 통해 4팀 20명까지 조직을 확장할 계획이다.

명현관 군수는 “해남문화관광재단이 설립되면 이를 마중물로 삼아 해남군이 경쟁력 있는 문화관광 도시로 도약할 수 있는 새로운 전기가 마련될 것”이라고 말했다.

/해남=박희석 기자 dia@kwangju.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