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헤이 카카오” 삼성전자-카카오엔터 협력
세탁기·건조기 등 AI 기능 강화
2021년 03월 04일(목) 17:24
삼성전자 모델이 삼성 공기청정기 ‘비스포크 큐브 에어’와 카카오엔터프라이즈 스마트 스피커 ‘미니헥사’, ‘미니링크’ 를 소개하고 있다.<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는 4일 카카오엔터프라이즈와 스마트홈 사업강화를 위한 전략적 협력 관계를 구축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력에 따라 삼성전자의 주요 스마트 가전제품은 카카오엔터프라이즈의 인공지능(AI) 플랫폼 ‘카카오i(아이)’와 연동돼 소비자들이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소비자들은 ‘카카오 i’가 탑재된 ‘헤이카카오’와 ‘카카오홈’ 애플리케이션, 스마트 스피커인 ‘카카오미니’, ‘미니헥사’, ‘미니링크’ 등을 통해 삼성 스마트싱스(SmartThings)에 연결된 가전 제품을 작동할 수 있다.

스마트 스피커를 통해 “헤이 카카오, ‘건조기 AI 맞춤’ 코스 실행해줘” 등 음성 명령을 내리거나, 카카오톡 채널을 통한 챗봇 대화를 통해 가전 제품을 작동하는 방식이다.

카카오 i 플랫폼과 연동할 수 있는 삼성전자 제품은 세탁기, 건조기, 공기청정기, 로봇청소기 등 4가지이며, 올 상반기 에어컨, 에어드레서, 식기세척기 등 지원제품을 추가할 예정이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카카오와의 협력을 통해 삼성전자의 가전 제품 소비자들은 한층 편리한 스마트홈을 경험하게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양사가 쌓아 온 AI 기술력을 바탕으로 소비자들이 새로운 가치를 체험할 수 있도록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박기웅 기자 pboxer@kwangju.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