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군산시 ‘레드 휘슬’ , 공무원 부정부패·갑질 안심하고 신고하세요
익명성 철저히 보장된 신고시스템
2021년 01월 17일(일) 21:20
군산시가 청렴한 조직 문화 정착을 위해 반부패 익명신고 시스템 ‘레드 휘슬’을 18일부터 도입·운영한다.

부정부패행위·부당한 업무지시·위법 부당한 예산집행 행동을 용납하지 않는다는 공직자로서 다짐과 함께 이를 실천하겠다는 의지다.

기존 신고 시스템의 보안 취약점을 보완한 이번 시스템은 IP 추적방지 등 최신기술을 바탕으로 신고자의 익명성이 철저히 보장된 신고시스템이다.

제보자는 청탁, 금품수수, 부당업무지시 등 공직내부 비리행위와 최근 이슈가 되는 있는 갑질, 성희롱 등 비윤리적 행위에 대해 PC뿐 아니라 스마트폰을 이용해 별도의 회원가입 없이 익명으로 신고할 수 있다. 공무원과 시민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군산시 홈페이지 익명신고시스템 배너를 클릭, 모바일로 ‘레드휘슬’을 검색해 헬프라인 앱을 설치하거나, 직접 레드휘슬 웹사이트(www.redwhistle.org)를 방문 또는 스마트폰으로 군산시가 배부 예정인 익명신고 QR코드가 인쇄된 클린스티커를 스캔 접속, 군산시를 검색한 후 신고할 수 있다.

접수된 신고는 24시간 실시간으로 시 감사담당관 담당자에게 통보되며 신고내용에 대해서는 담당자 1명만 접근권한이 있어 신고사항은 보안 속에 신속하게 조치가 이뤄지게 된다.

신고자는 레드휘슬 웹사이트에 접속해 패스워드를 입력하고 처리결과를 확인할 수 있으며 익명 상태에서 감사담당관 담당자와 의사소통도 할 수 있다.

/군산=박금석 기자 nogusu@kwangju.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