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무안군, ‘2020년 올해의 우수시책’ 국민 투표로 선정한다
2020년 12월 05일(토) 11:15
무안군이 국민참여 온라인 투표를 통해 ‘2020년 올해의 최우수 시책’을 선정한다.

무안군은 2020년도 군에서 발굴·시행한 180개 시책사업 중 평가에 공모한 60개 사업에 대하여 1차 내부 심사와 2차 외부 전문가 심사를 거쳐 7건의 우수시책을 선정했다.

그리고 5일부터 17일까지 진행하는 국민참여 투표를 통해 1건의 최우수 시책을 최종 선정할 계획이다.

올 한 해 계획하고 시행한 정책을 홍보하고, 군정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려는 방안으로 무안군은 선호도를 파악해 향후 정책 수립에 활용하겠다는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투표에 추천된 7건의 우수시책은 한 해 동안 군에서 역점을 두고 추진한 사업들로 지역 발전과 주민 삶의 질 향상에 기여도가 탁월하고 타 자치단체와 차별화된 독창적인 사업을 심도 있게 고려하여 선정하였다”며 “국민의 온라인 투표가 군정 평가에 군민이 직접 참여함으로써 원활한 소통과 군정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기회가 될 것으로 생각한다. 군정에 대한 주체의식으로 군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온라인 투표는 국민권익위 국민생각함(epeople.go.kr/idea) 또는 군 홈페이지(http://www.muan.go.kr)에서 이뤄진다. 무안 군민뿐만 아니라 무안 군정에 관심이 있는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무안=임동현 기자 idh@kwangju.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