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호남대-인포렉스 ‘AI 빅데이터 인재양성’ 협약
2019년 10월 16일(수) 15:27
호남대-인포렉스 ‘AI 빅데이터 인재양성’ 협약

‘AI 선도대학’ 교육과정 협력 체제 구축·현장실습 및 인턴십



호남대학교(총장 박상철)가 데이터베이스 전문기업 (주)인포렉스(대표 박 진)와 ‘AI 빅데이터 전문인재 양성 협약’ 체결을 통해 AI 선도대학 구축을 강화하고 나섰다. <사진>

박상철 호남대학교 총장과 박진 인포렉스 대표는 16일 오전 호남대 교무위원회의실에서 ‘AI 빅데이터 전문인재 양성을 위한 협약’을 체결하고, AI 중심대학 선도를 위한 산학 교육 및 공동 연구에 나서기로 했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AI·빅데이터 분야 교육 강화를 위해 전문인재 양성 교육 과정을 신설하고 AI 데이터 분야에 특화된 IT 인재 육성에 협력하게 되는데, 구체적으로 ▲현장실습 및 인턴십 프로그램 진행 ▲AI 교육 및 실습 환경 구축 ▲산학 연구 및 대내외 협력을 강화키로 했다.

양 기관은 AI 중심대학 선도를 위한 산학 교육 및 공동 연구 진행을 통해 AI산업 융합집적단지조성 등과 연관된 다양한 정보 공유와 협력 뿐만 아니라 지속적인 상호 협력 체제를 유지해 데이터 전문 기업과 교육기관 간의 시너지 효과를 높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진 인포렉스 대표는 “데이터 분석력이 모든 산업의 핵심 경쟁력인 시대가 도래하면서 AI 및 데이터 역량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며 “실습용 AI 빅데이터 플랫폼 고도화를 포함한 다양한 협업 활동을 통해 호남대학교가 AI 데이터 기술을 선도하는 핵심 교육기관이 되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박상철 호남대학교 총장은 “4차 산업혁명 혁신선도대학으로 선정된 호남대학교는 미래사회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교육혁신방안을 수립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며 “데이터베이스 전문기업인 인포렉스와의 협약을 계기로 호남 지역의 IT 인재 육성과 함께 AI 선도대학의 역할을 한층 강화해 나가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채희종 기자 chae@kwangju.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