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어린이·청소년 책
2019년 10월 11일(금) 04:50












▲우리가 잊지 말아야 할 나라를 지킨 장군 1~5 = ‘역사학자 33인이 선정한 인물로 보는 한국사’(파랑새) 시리즈를 재편성해 나라와 민족을 위해 목숨을 바친 이들을 중심으로 5개의 위인전을 엮었다. 각 권은 이순신, 연개소문, 장보고, 윤관, 전봉준을 다루며, 이들의 어린 시절부터 생을 마감할 때까지의 이야기를 실감나는 글로 풀어냈다.

<파랑새·각권 1만1000원>

▲도시 수달 달수네 아파트 = 인간의 지나친 욕심 때문에 한반도에서 사라진 동물, 곤충, 씨앗, 식물 등을 다루는 ‘우리 땅 우리 생명’ 네 번째 시리즈로, 이번에는 오염된 강을 피해 호수에서 생활하던 수달 가족이 개체 수가 들어나자 보금자리를 찾아 대구 신천으로 떠나는 이야기가 담겼다. 로드킬, 도시의 불빛과 소음, 이동이 힘든 수중보 등 오늘날 야생동물이 살아가기 힘든 우리나라 환경의 현주소를 풀어낸다.

<파란자전거·1만1900원>

▲세종 대왕 바른 소리를 만들다 = 세종대왕에 관한 연극을 준비하는 승환과 친구들의 이야기를 통해 세종대왕의 삶과 한글의 탄생 배경을 알아본다. 세종대왕이 어떤 사람이었으며 어떤 일을 했는지, 신하들의 반대를 무릅쓰고 훈민정음을 만든 이유가 무엇인지, 한글이 없는 우리의 일상이 어떨지 등을 풀어내며 한글 창제의 원리도 자세하게 살펴본다.

<천개의바람·1만1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