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D카페’와 ‘HAIR. #.D’ 동강대, 현장 경험 위한 교내 실습장 개설
2019년 09월 16일(월) 18:44
 동강대학교(총장 이민숙)가 재학생들의 원활한 현장 경험을 위해 교내에 실습장을 마련하고 적극 지원하고 있다. 바로 ‘D카페’와 ‘HAIR. #.D’<사진>다.
 ‘D카페’는 호텔관광과 등 바리스타를 꿈꾸는 학생들, ‘HAIR. #.D’는 뷰티미용과 학생들의 실습장으로 활용되고 있다. 일반 영업장으로도 운영 되면서 학생들의 꿈을 위한 공간으로 일석이조의 효과를 누리고 있다.
 동강대학교 기숙사 ‘동강생활관’ 옆에 최근 문을 연 ‘HAIR. #.D’는 뷰티미용과 졸업을 앞둔 김지성·진민지(20)등 학생 2명이 공동대표다. 또 3명의 직원도 같은 과 친구들이다.
 이들은 올해 학과 창업동아리 ‘뷰아트’를 결성하고 ‘샴푸 브러시’ 아이템으로 창업 경진대회에 선정됐다. 내친김에 창업에 도전해보기로 했다. 두 공동대표는 미용에 관심이 많아 인문계 고교 시절부터 미용 관련 국가자격증을 땄고 미용국제기능대회 수상 경력도 화려하다. 헤어숍 아르바이트 경험도 풍부해 숍 운영이 생소하지도 않았다.
 이들은 학교와 학과 교수님 도움을 받아 어엿한 사장님이 됐다. 하지만 이들이 창업을 하게 된 첫 번째 목적은 후배들에게 좀 더 많은 실습 기회를 주고 싶어서다. 이들의 바람대로 매달 정기적으로 뷰티미용과 재학생 실습이 ‘HAIR. #.D’에서 진행된다.
 김지성 공동대표는 “학생들의 경우 학교에서 배운 내용을 실전에서 활용할 기회가 생각보다 많지 않다. 후배들이 편하게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할 수 있어 보람되고 뿌듯할 것 같다”고 말했다.
 이에 앞서 ‘D카페’는 2018년 9월 학생회관 1층에 문을 열었다. 이 곳은 저렴한 가격과 질 높은 음료 서비스를 위한 무인 주문 시스템으로 항상 북적인다. 하지만 ‘D카페’ 역시 호텔관광과 학생들이 바리스타, 관련업계 CEO 등의 꿈을 키울 수 있도록 현장 실습 공간으로 활용되고 있다.
/채희종 기자 chae@kwangju.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