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스포츠산업 창업 모의 IR 워크숍

조선대 지원센터, 스타트업 전문투자자 멘토링 ‘눈길’
2019년 09월 16일(월) 18:43
 조선대학교 스포츠산업 창업지원센터(센터장 김홍남)가 오는 21·22일 화순군 금호화순리조트에서 지역 스포츠산업 창업을 통한 스포츠강소기업 육성 및 지원 사업의 하나로 ‘2019 스포츠산업 창업 모의 IR 워크숍’을 진행한다.
 이번 스포츠산업 창업 모의 IR(investor relations: 투자가를 위한 홍보) 워크숍은 스포츠산업 스타트업의 투자유치를 위해 스포츠산업 스타트업의 IR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스포츠산업 스타트업 성장지원 프로그램이다.
 특히 이번 워크숍은 단순한 지식전달식 강의가 아닌 수도권과 지역의 엑셀러레이터와 엔젤, VC 등 스타트업 전문 투자자들이 참석해 스타트업들과 멘토-멘티가 되어 실전적 IR을 학습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눈길을 끈다.
 세부적으로는 모의 IR 첫째 날부터 참가 기업별 모의 IR 발표와 모의 평가 및 5인의 평가위원에게 실시간 코칭을 받아 발표자료를 수정하는 시간을 갖고, 둘째 날에는 다른 5인의 평가위원에게 모의 평가를 받게 된다. 이후 참여한 기업과 멘토들이 함께 네트워킹파티를 이어간다.
 워크숍 참가 신청과 더 자세한 문의는 스포츠산업 창업지원센터로 하면 된다.
 한편 조선대 스포츠산업 창업지원센터는 지난 2014년 문화체육관광부가 처음 시행한 ‘지역 스포츠산업 창업지원센터’ 선정돼 5년간 사업을 수행한 데 이어 올해도 재선정됐다.
/채희종 기자 chae@kwangju.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