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우리 회사 특허·신기술 주목해 주세요”
도로·하천 공사 기업 대상
익산국토청, 자재·기술 홍보회
2019년 09월 02일(월) 04:50
“우리 회사 특허·신기술 주목해 주세요”

익산지방국토관리청은 지난 29일 익산청 대회의실에서 도로와 하천 공사 관련 신생·중소기업들을 대상으로 자체 개발한 신기술과 특허 등 우수기술을 홍보하는 ‘제1차 자재·기술 합동홍보회’를 열었다고 1일 밝혔다.

익산국토청은 신생기업이 개별적으로 발주부서 및 설계업체 관계자를 찾아다니며 영업 활동을 하는 어려움을 해결하고, 청렴한 조직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이번 합동홍보회를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이날 행사에는 익산국토청 및 4개 국토사무소, 10개 설계용역회사 관계자 50여명이 참석해 업체들의 발표를 지켜봤다.

합동홍보회 참여 업체는 ㈜유신피플 등 광주와 전남·북지역 10개사였고, 이들은 지난 6월부터 익산청 홈페이지를 통해 참여를 희망한 업체다.

가드레일 지주 지지력 보강재 관련 특허를 보유한 A업체 대표는 타공법과 비교해 최단시간 시공이 가능하다는 장점과 함께 무콘크리트 공법 사용으로 친환경적이고, 유지보수가 용이하다는 경제성을 강조했다.

IoT기술을 접목한 교통안전 시설물 분야의 B업체 대표는 태양광 LED를 활용한 무선 교통제어 시스템으로 도로 시인성을 증진해 교통사고가 대폭 감소된 사례를 제시했다.

이날 발표 등을 통해 우수 공법으로 인정받은 업체 제품에 대해서는 부서 검토 후 사업에 최대한 반영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며, 추가 합동홍보회도 추진할 계획이다.

/박정욱 기자 jwpark@kwangju.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