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영산강문화관 “물 절약 함께 실천해요”
31일까지 ‘물문화 주간’ 행사
2023년 03월 23일(목) 20:25
영산강문화관이 개최한 생태교육.
K-water 영산강보관리단(박종덕)· KWECO 영산강문화관(김창호)이 오는 31일까지 영산강문화관 일원에서 ‘물문화 주간’ 행사를 진행한다.

‘물문화 주간’은 전국의 5개 강문화관을 운영하는 수자원환경산업진흥(주)가 세계 물의 날을 맞아 물(水)문화를 알리고 홍보하기 위해 기획한 프로그램이다.

영산강문화관은 광주·전남 지역의 심각한 물 부족을 테마로 ▲물 부족 영상 홍보 ▲물 절약 그래픽 홍보 ▲영산강 사랑해 SNS 이벤트 ▲물문화 교육 ▲‘그리너:지구를 살리는 친구들’ 참여 환경 봉사 활동 등 다양한 캠페인과 교육 활동을 진행한다.

‘물 부족 홍보’는 광주시 공식 인터넷방송 헬로광주에 게시된 스팟영상을 상영하며 ‘물 절약 그래픽’에서는 세계 물의 날을 알리고 물 절약 방법을 홍보한다.

‘영산강 사랑해’ SNS 이벤트는 영산강문화관 강변무대에 설치된 ‘I♡Yeong San Gang’포토존에서 인증사진을 찍어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는 방법으로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 참여자에는 추첨을 통해 ‘차(Tea)’키프티콘을 증정한다.

물문화 교육도 진행된다. 21일 개최된 ‘이렇게 좋은 水가’에 이어 유치원 단체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전시보GO 체험하GO’, ‘순이와 즐기자! 영산강 제3의 시간’은 오는 31일까지 계속되며 4월에 추가 교육이 예정돼 있다.

광주시봉선청소년문화의집(더나은센터)과 연계, 청소년 동아리 ‘그리너:지구를 살리는 친구들’이 참여하는환경캠페인도 25일 진행한다. 물 절약을 주제로 한 水水께끼 퀴즈대회, 물 절약 포토존, 영산강 한 바퀴 캠페인 등이 영산강문화관 승촌공원에서 개최된다. 또 청소년 물 절약 표어 공모전 결과물을 전시하며 ‘水생태 체험존’도 운영한다. 무료 참여.

/김미은 기자 mekim@kwangju.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