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유통가, 토끼 판촉에 ‘귀 쫑긋’
롯데백화점 광주점, 토끼 골드바·돌반지 선보여
홀리데이인 광주호텔, 토끼띠 고객 식사 할인
편의점·대형마트 등 새해 복 비는 판촉전 다양
2022년 12월 28일(수) 14:30
28일 롯데백화점 광주점 직원들이 2층 골든듀 매장에서 2023년 계묘년을 앞두고 새해를 상징하는 동물 토끼를 연상케하는 골드바와 돌반지를 선보이고 있다.<롯데백화점 광주점 제공>
검은 토끼의 해라 불리는 2023년 계묘년(癸卯年)을 앞두고 유통가가 토끼를 전면에 내세우고 있다.

롯데백화점 광주점은 2층 골든듀 매장에서 토끼 무늬 황금 막대를 선보이고 있다고 28일 밝혔다.

이 매장은 새해 복과 풍성한 재물을 바라는 염원을 담아 토끼가 새겨진 골드바와 돌 반지 등 다양한 상품을 내놓았다.

다음 달 2일부터 29일까지 100g·500g·1㎏ 골드바 구매 때는 3만원·15만원·30만원 상당 롯데상품권을 받을 수 있다.

홀리데이 인 광주호텔은 토끼띠에 태어난 고객에게 할인 혜택과 사은품을 제공하는 ‘어서오계, 묘(卯)’를 진행한다.

다음 달 1~31일 숙박하는 토끼띠 고객에게는 토끼 모양으로 장식한 루이보스 차를 선착순 제공한다.

홀리데이 인 광주호텔 ‘2023, 묘(卯)해’ 상품.<홀리데이 인 제공>
점심·저녁 뷔페를 이용하는 토끼띠 고객은 본인에 한해 2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1월 1일 조식 뷔페에는 겨울 제철 식재료를 듬뿍 넣은 ‘매생이 떡국’과 중국에서 새해를 축하하는 음식인 ‘교자’가 오른다.

토끼 모양의 과자를 객실에서 즐기는 ‘2023, 묘(卯)해’ 숙박 상품도 선보인다.

상품은 1박 객실 상품과 2인 조식권에 토끼 모양으로 포장한 루이보스 차, 새해 과자 꾸러미 등으로 구성했다. 구매 고객은 사우나와 피트니스 센터, 실내 수영장을 이용할 수 있다. 이 상품은 오는 31일부터 다음 달 24일까지 판매한다.

또 연말인 31일 입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해피 래빗 뉴 이어’ 행사를 진행한다.

해당 고객은 귀여운 토끼와 토끼 발바닥, 복주머니 모양을 새긴 과자를 받을 수 있다.

토끼 발바닥은 유럽이나 중국, 아프리카 등에서 행운을 상징한다. 매달 첫째 날 일어나면서 ‘토끼’를 세 번 외치면 행운이 온다는 영국과 북미권역 풍습에서 착안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

편의점 CU는 계묘년 새해를 맞아 미피, 에스더버니, 토끼소주와 함께 다양한 토끼 캐릭터 상품을 선보인다.

도시락, 김밥, 햄버거 등 간편 식품부터 디저트, 생활용품, 주류까지 총 33종이다.

CU는 미피와 함께 토끼 귀 모양으로 용기를 만든 도시락, 당근을 오일드레싱에 버무린 프랑스식 당근 샐러드 등 토끼 캐릭터 상품 10종을 마련했다.

에스더버니와는 딸기 크림 샌드위치, 뚱카롱, 쫀득롤 등 딸기 디저트 3종과 생활용품을 선보인다.

토끼소주와는 멥버십 앱 포켓CU에서 토끼소주 골드, 그린 등 7종을 할인 판매한다.

홈플러스는 신한은행과 손잡고 금 막대기 모양의 ‘신한은행 골드바 초콜릿’ 상품 3종을 내놓았다. 계묘년 새해 복을 기원한다는 취지로 1만개 한정 판매할 계획이다. 오는 2월15일까지는 상품 속에 담긴 복권을 긁어 당첨된 51명에게는 골드바와 카드형 골드바를 준다.

/백희준 기자 bhj@kwangju.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