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조발도 해오름언덕 ‘섬섬여수 힐링쉼터 더섬’ 관광객 발길
특산물 판매점·푸드뱅크·VR체험관 등 먹거리·즐길거리 풍성
2022년 04월 10일(일) 22:55
여수 조발도 해오름언덕에 조성된 ‘섬섬여수 힐링쉼터 더섬’ 전경.
여수섬섬길(백리섬섬길)을 찾는 관광객의 발길이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여수시가 조발도 해오름언덕에 조성한 ‘섬섬여수 힐링쉼터 더섬’도 분주해 지고 있다.

더섬은 관광안내소는 물론 농수산물 판매점, 기념품 판매점, 푸드뱅크와 카페, VR체험관까지 갖춘 다목적 관광편의시설이다.

수산물 판매점에서는 거문도 자연산돌미역과 갈치, 삼치, 홍합, 해조류를 판매하고 있다.

농산물 판매점에서는 여수 해풍을 맞고 자란 무농약 보리새싹순, 화양면 옥수수로 만든 즉석 팝콘을 만나볼 수 있다.

기념품 판매점에서는 여수관광엽서와 친환경 수제동백비누 등을 판매하며 거북선을 비롯한 목조조립 키트도 현장에서 체험할 수 있다.

더섬 카페에서는 특산물을 활용한 거문해풍쑥라떼와 돌산유자몽 등 건강음료도 합리적인 가격에 맛볼 수 있다.

출출한 관광객을 위한 푸드뱅크도 운영 중이다. 해물짬뽕라면, 햄버거스테이크덥밥, 후식으로 수제오란다, 여수단호박식혜 등을 판매하고 있다.

여수시 관계자는 “여수와 고흥 간 10개의 섬을 잇는 11개 다리 중(일레븐브릿지) 현재 7개의 연륙연도교가 준공돼 많은 관광객들이 찾고 있다”며 “2028년에는 남면 화태도에서 월호도, 개도, 제도, 백야도를 잇는 연도교도 완공될 예정이다. 더섬의 본격 운영을 시작으로 섬 관광인프라 구축과 콘텐츠 개발에 속도를 내겠다”고 밝혔다.

/여수=김창화 기자 chkim@kwangju.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