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전복 어가 돕자”…완도군, 전국 공직자 대상 판촉 행사
13일까지…언택트 마케팅 강화
2021년 08월 03일(화) 05:30
출처: 클립아트코리아
완도군이 오는 13일까지 2주간 전국 공직자를 대상으로 ‘완도 전복 생산자 돕기’ 판매 행사를 한시적으로 실시한다.

이 행사는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소비침체에 고수온과 여름철 태풍으로 인한 전복 폐사 우려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복 생산어가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

참여 단체는 (사)완도군전복생산자협회, (사)한국전복유통협회, (사)남도전복연합회, (사)한국전복수출협회이다.

행사 기간 활 전복은 1㎏당 15∼16미는 3만원, 2㎏는 5만8000원이다. 택배비는 무료다.

신선함을 유지하기 위해 해수와 산소를 주입해 포장·판매되며, 전화주문은 (사)한국전복수출협회로 하면 된다.

완도군에서는 코로나19로 인한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언택트 마케팅’도 강화하고 있다.

8월부터 3개월 간 방송매체를 통한 ‘전복’ 광고를 실시해 추석 명절 이후까지 전복이 지속적으로 소비될 수 있도록 홍보할 방침이다. 정보·예능 등 다양한 TV 프로그램을 적극 유치해 전복과 광어, 해조류 등 완도 수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고, 판매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대면보다는 온라인몰 이용이 증가하고 있는 소비 트렌드에 맞게 대형 온라인 쇼핑과 연계해 온라인 판촉전을 연말까지 열 예정이다.

코로나19 확산 추이를 지켜보며 마트와 백화점 등 대형 유통 업체와 함께 하는 추석 명절 판촉전과 싱싱한 완도 전복을 직접 확인하고 구입할 수 있는 직거래 장터도 준비하고 있다.

신우철 완도군수는 “언택트 소비 시대에 맞춰 다양한 방법으로 전복 홍보와 소비 촉진 행사를 실시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복산업이 다시 활기를 찾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완도=정은조 기자·전남총괄취재본부장 ejhung@kwangju.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