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숭의과학기술고, 다문화가족 학생 스마트드론전자과 모집
2020년 12월 01일(화) 06:00
광주 숭의과학기술고가 내년도 특성화고 신입생 모집에서 다문화가족 학생(러시아 계열) 특별전형으로 스마트드론전자과(22명) 학생을 모집했다.

광주시교육청과 숭의과학기술고는 올해 다문화가정 학생들이 국가와 지역 내 산업 인력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전문 실무교육과 다양한 방과후 교육과정으로 조기 취업시킬 수 있는 교육네트워크를 구축하자는 데 뜻을 같이했다.

이를 위한 첫걸음으로 교육청과 학교 측은 스마트드론전자과 1개반을 다문화가족 학생 특별전형으로 신설하고, 최근 2021학년도 신입생 모집에 들어갔다.

첫 도전은 성공적이었다. 22명 모집에 22명이 지원했다. 일반 전형으로도 9명의 학생이 더 지원해 모두 31명의 다문화가족 학생을 모집했다.

다문화가족 학생들은 교육청과 학교의 전폭적인 지원도 받게 된다. 전체 교육과정에 거쳐 러시아어 통·번역 교사의 통역이 이뤄지고, 교사가 학교에 상주해 학생들의 인성과 진로지도와 연계된 모든 활동에 함께 할 예정이다. 학생들 다수가 고려인마을에서 생활하고 있어 통학거리가 먼 점을 고려해 통학버스도 지원할 예정이다.

양승용 숭의과학기술고 교장은 “다문화가족 학생 특별전형 신입생 모집을 통해 문화적 차이를 극복하고 너와 내가 함께 하는 교육공동체로 발돋움해 국제사회 미래 인재를 키우는 모범사례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대성 기자 bigkim@kwangju.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