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문화예술 공연·전시 온라인예술극장 운영 사업’ 공모
광주문화재단 19일까지
2020년 08월 12일(수) 00:00
코로나로19로 창작활동이 위축된 예술인들의 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문화예술 공연·전시 온라인예술극장 운영 사업’ 공모가 진행된다. 광주문화재단(대표이사 김윤기)은 19일까지 다양한 예술단체를 대상으로 창작활동 기회를 제공하는 공모를 진행한다. 이번 공모는 온라인 공연(음악·전통·연극 등), 시각, 문학(낭독극·시낭송회·북콘서트 등), 다원예술 등 각 분야 예술단체(회원·비회원 모두 가능)를 대상으로 한다.

30개 단체를 대상으로 총 3억 원이 지원되며, 단체별 지원규모는 약 1150만 원이다. 사업대상은 광주시 소재 문화예술단체로, 단체별 총 1회 이상 공연·전시 등 온라인 예술 활동이 가능한 10명 이상 팀으로 구성해야 한다. 특히 최종단체 선정 완료 이후 3개 단체 이내에서 컨소시엄을 구성해, 대형 콜라보 공연을 진행하는 것도 가능하다.

2020년도 올해 공공지원사업 선정단체도 동일내용 사업이 아닌 경우 지원 가능하나, 1000만 원 이상 지원 사업에 선정된 단체 및 본 사업에 선정된 단체는 국비 유사사업 ‘온라인미디어 예술활동 지원사업’에 중복지원이 불가하다.

공모 신청은 문화재단홈페이지에서 제출서류를 내려 받아 작성한 뒤, 오는 19일 오후 6시까지 이메일(gjcf3@daum.net)로 접수하면 된다.

/박성천 기자 skypark@kwangju.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