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aT, 식품외식산업 대학생 아이디어 공모
8월 3~31일 논문 접수
2020년 06월 29일(월) 00:00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로고 <광주일보 자료사진>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가 오는 8월3~31일 식품외식산업 관련 대학생 논문을 공모한다.

aT는 이 기간 동안 식품외식산업 정보를 활용한 대학생의 창의적인 논문을 발굴·공유하기 위해 논문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FIS를 활용한 식품외식산업 대학생 논문 경진대회’는 올해 4회째 열리고 있다.

주제는 제품개발 연구 또는 식품·외식산업 발전 등으로, 대학생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논문을 작성하며 FIS 식품외식산업정보(atfis.or.kr)에서 제공하는 각종 자료를 활용하면 된다.

aT는 심사를 통해 10여 편의 우수논문을 선정할 계획이다. 최우수상은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과 상금 300만원을, 우수상 3편과 장려상 6편은 aT 사장상과 상금 각 200만원, 100만원이 주어진다.

최우수상과 우수상 수상자에게는 내년 aT 청년인턴 공모에 지원하면 서류전형 가점 혜택을 준다. 또 수상작에 대해서는 우수논문집으로 제작돼 식품외식산업의 우수 인재를 알리는 데 활용할 예정이다.

지난해에는 김민호(충남대)씨 외 2명이 ‘양배추 분말의 첨가가 저지방 햄버거 스테이크의 품질에 미치는 영향’이라는 논문으로 장관상인 최우수상에 뽑혔다.

신현곤 식품수출이사는 “올해는 특히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위축된 식품외식산업이 청년들의 반짝이는 아이디어로 활기를 되찾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식품외식 분야의 인재발굴과 육성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백희준 기자 bhj@kwangju.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