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전남본부, 농산물 브랜드 ‘상큼애’ ‘오매향’ 마케팅 확대
![]() 농협 전남본부는 17일 지역본부에서 전남 광역 및 시군 연합사업조직을 대상으로 ‘산지유통 역량강화 워크숍’을 열었다.<농협 전남본부 제공> |
농협 전남지역본부가 올해 전남 과실 브랜드인 ‘상큼애’와 아열대 농산물 ‘오매향’ 마케팅을 확대한다.
농협 전남본부는 17일 지역본부에서 전남 광역 및 시군 연합사업조직을 대상으로 ‘산지유통 역량강화 워크숍’을 열고 이 같은 계획을 세웠다.
워크숍에는 전남도 광역연합과 17개 시군연합사업 조직이 참여했다. 참가자들은 산지유통활성화와 원예산업 종합계획 등 사업결과를 공유하고 2020년 사업계획을 수립했다.
전남본부는 생산자 조직화, 직거래사업 추진 등으로 농축산물 유통구조를 혁신하기로 했다.
김석기 전남본부장은 “형식에 치우친 일처리, 소모적 행사 등 보여주기식 문화를 과감히 배격하겠다”며 “농업·농촌·농업인과 소통을 통한 농가 실익 위주의 농축산물 유통구조로 혁신하겠다”고 말했다.
/백희준 기자 bhj@kwangju.co.kr
농협 전남본부는 17일 지역본부에서 전남 광역 및 시군 연합사업조직을 대상으로 ‘산지유통 역량강화 워크숍’을 열고 이 같은 계획을 세웠다.
워크숍에는 전남도 광역연합과 17개 시군연합사업 조직이 참여했다. 참가자들은 산지유통활성화와 원예산업 종합계획 등 사업결과를 공유하고 2020년 사업계획을 수립했다.
김석기 전남본부장은 “형식에 치우친 일처리, 소모적 행사 등 보여주기식 문화를 과감히 배격하겠다”며 “농업·농촌·농업인과 소통을 통한 농가 실익 위주의 농축산물 유통구조로 혁신하겠다”고 말했다.
/백희준 기자 bhj@kwangju.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