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균형위 생활 SOC 공모 나주시 가족센터·주차 타워 건립 선정
국비 39억 확보…송월동에 건립
2019년 10월 25일(금) 04:50
나주시가 국가균형발전위원회 생활SOC사업에 ‘가족센터를 품은 주차 타워 건립사업’이 최종 선정됐다.

나주시는 최근 대통령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이하 균형위)가 주관하는 생활SOC사업에 ‘가족센터를 품은 주차 타워 건립사업’이 최종 선정돼 국비 39억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생활SOC란 보육·의료·복지·문화·체육시설 등 시민의 일상적 편익을 증진시키는 모든 시설을 지칭한다.

균형위는 지난 7월 말까지 전국 지자체를 대상으로 공모를 실시했다.

시는 2021년 준공을 목표로 송월동 1099-2(3)번지 일대 시유지 1816㎡에 국비포함 총 80억6600만원을 투입해 지상 5층 규모(연면적 7378㎡) 나주시 가족센터와 주차 빌딩 건립에 착수할 예정이다.

건물 1,2층에 들어설 나주시 가족센터는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를 비롯해 공동육아나눔터, 가족소통·교류 공간, 상담실, 교육실 등 돌봄과 교육, 이웃 간 소통 기능을 갖춘 복합시설로 운영된다. 또 주차 빌딩은 총 170면을 조성해 시 청사를 찾는 민원인의 주차 편의를 개선할 계획이다.

나주시 관계자는 “이번 가족센터와 주차 타워 조성은 여성친화도시 지정에 따른 다양한 가족 사업에 대한 시민의 욕구 해소는 물론, 시 청사 주변의 주차 공간 부족 문제를 일거에 해결한 뜻깊은 성과”라며 “앞으로도 시민의 기초 생활 인프라 및 정주여건 개선을 위한 생활SOC신규사업 발굴에 힘써가겠다”고 말했다.

/나주=손영철 기자 ycson@kwangju.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