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카자흐 국립 의과대 총장 청연한방병원 방문
2019년 07월 16일(화) 16:20
카자흐 국립 의과대 총장 청연한방병원 방문

의료진 연수 등 한의약 분야 협력방안 논의



카즈흐스탄 국립의과대학의 ‘누르고진 탈갓 세이트자노비치(오른쪽에서 두번째)’ 총장이 학술 교류를 위해 청연한방병원(병원장 김지용)에 방문해 눈길을 끌고 있다. <사진>

청연한방병원은 지난 11일 누르고진 탈갓 세이트자노비치 카자흐스탄 국립의과대학교 총장이 의료인 연수 등 한의약 분야 협력방안 논의를 위해 본원에 방문했다고 15일 밝혔다.

세이트자노비치 총장의 이번 방문은 지난 4월 중앙아시아 3개국 순방에서 논의된 한·카 의료 교육 및 연수, 인력 교류 협력 확대 관련 후속 조치 추진을 위해 마련됐다.

세이트자노비치 총장은 김지용 병원장으로부터 청연한방병원의 시설과 양·한방협진시스템 등을 안내 받은 후 의료인 연수, 카자흐스탄 국립의과대학교 한의약 특강, 한의학과 개설 등을 논의했다.

이어 청연한방병원의 원외탕전원이 있는 장성 ㈜씨와이를 방문해 시설 및 제조 과정을 참관한 세이트자노비치 총장은 한방제약 분야에 큰 관심을 보이며, 한방제약 분야 협력방안 등을 논의했다.

세이트자노비치 총장은 “대한민국의 수도권이 아닌 지방의료 시설이 이정도라니 정말 놀랍다”며 “앞으로 청연한방병원과 의학뿐만 아니라 한의학까지 교류하며 서로 발전해 나갔으면 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지용 병원장은 “카자흐스탄은 청연이 1호로 해외진출을 한 나라이기 때문에 각별하다”며 “앞으로도 카자흐스탄 국립의과대학과 다양한 교류를 펼칠 예정이다”고 말했다.

/채희종 기자 chae@kwangju.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