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구의 내일, 주민과 함께 설계”…황경아 남구의원 25일 ‘내일은 남구’ 출판기념회
2025년 10월 23일(목) 18:07
황경아 광주시 남구의원.
황경아 광주남구의원이 지역 변화와 발전을 고민하는 시간을 시민들과 함께 나눈다.

황 의원은 그동안의 의정 경험과 남구 발전 구상을 담아 새롭게 출간한 ‘내일은 남구’로 오는 25일 오전 10시 광주대학교 호심관 대강당에서 출판기념행사를 연다.

이 자리에서 의원 활동의 회고와 함께 미래 남구의 밑그림을 주민들과 공유할 예정이다.

이번 저서는 지난 의정활동을 토대로 지역 현안을 풀어가는 과정과 향후 과제 등이 담겼다.

남구의회 전반기 의장으로서의 역정, 협치와 방역 등 현안 과제 실현 과정, 겨울 비상계엄 등 기억에 남는 시기의 이야기를 비롯해 미디어 인터뷰, 마을의제 추진기 등 생생한 의정 현장 이야기를 담았다.

계엄당시 비상정국 속 지역의 일상을 기록한 ‘그해 겨울 이야기’, 제9대 전반기 남구의회 의장으로서의 성과를 정리한 장, 협치와 지방자치의 현장을 담은 인터뷰 발췌 등이 이어지며 남구 정책의 맥락과 실행 과정을 복기한다.

또 ‘2025 우리 남구 동별 마을의제’, ‘황경아의 남구 걸어서 시간여행’ 등 현장감 있는 연재와 함께 정치인으로 성장해가는 과정을 기록한 ‘내일은 남구’ 등 다양한 주제를 포괄적으로 수록했다.

세 번째 의정 활동을 이어가는 황경아 의원은 제9대 남구의회에서 전반기 의장을 역임하며 지역 정치발전에도 힘써왔다. 현재는 더불어민주당 광주시당 여성위원장과 정책위원회 부의장으로도 활발히 활동 중이다.

황 의원은 “이번 책에는 남구의 변화를 이끌며 주민과 함께 성장해온 흐름과 경험을 아울렀다”며, “보다 나은 남구를 위해 오늘을 준비하고 내일을 함께 설계하자는 소망을 담았다”고 말했다.



/정병호 기자 jusbh@kwangju.co.kr
이 기사는 광주일보 홈페이지(kwangju.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kwangju.co.kr/article.php?aid=1761210420790901373
프린트 시간 : 2025년 10월 24일 02:10: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