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강대 “글로벌 다문화 인재양성 선도”
비전 선포·5대 전략 공개…‘제1회 K-컬처 페스티벌’ 개최도
2024년 06월 30일(일) 19:35
동강대학교의 제1회 K-컬처 페스티벌 및 비전선포식이 29일 대학본관 나이팅게일홀에서 열렸다. 이민숙<가운데> 총장을 비롯한 글로벌다문화교육자문위원들이 비전선포식을 하고 있다. /김진수 기자 jeans@kwangju.co.kr
동강대학교(총장 이민숙)가 ‘글로벌 다문화 인재양성 선도 대학’의 비전을 선포했다.

동강대는 지난 29일 캠퍼스 본관 5층 나이팅게일홀에서 ‘글로벌 비전 선포식’과 내·외국인이 함께 하는 ‘제1회 K-컬처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동강대는 다문화 가족과 유학생을 비롯한 외국인, 지역사회와 상생을 통해 글로컬 마인드를 실천하고 지역의 자부심이 되는 대학, 다문화 인재양성 선도 대학의 면모를 다지기 위해 행사를 마련했다.

이날 동강대는 ‘Global Life, DU it Great 2030!’ 글로벌 비전과 5대 전략을 공개했다.

GREAT는 ▲G(Global : 세계성+지역성) 광주의 모습을 세계에 담는 글로컬 대학 ▲R(Respect : 문화 존중) 다름의 문화를 이해하는 존중 대학 ▲E(Exemplary : 모범) 공존과 상생의 교육실천 모범 대학 ▲A(Acceptance : 수용) 다양성의 수용과 포용의 긍정 대학 ▲T(Together : 함께) 품격 높은 무한 가치를 실현하는 다 함께 가는 대학의 뜻을 담았다.

동강대는 이민숙 총장의 글로벌 비전 선포 선언문 낭독에 이어 글로벌 다문화교육위원회 위원 12명에게 임명장을 수여했다.

‘K-컬처 페스티벌’은 예심을 거쳐 선발된 15개국 31개 팀이 테마가 있는 ‘K-POP 콘테스트’, 주제가 있는 ‘K-한글 콘테스트’ 등의 무대로 펼쳐졌다.

동강대 이민숙 총장은 “글로벌 비전 선포식과 K-컬처페스티벌을 발판으로 동강대가 추구해 온 교육의 가치와 본질에 글로벌 다문화라는 변화와 혁신을 담아 미래를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윤영기 기자 penfoot@kwangju.co.kr
이 기사는 광주일보 홈페이지(kwangju.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kwangju.co.kr/article.php?aid=1719743700770267021
프린트 시간 : 2025년 07월 01일 14:05: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