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있슈] ‘허경영 하늘궁’서 ‘불로유’ 마신 80대 남성 숨져…게임 홍보영상 ‘남성혐오 손가락’ 논란…진상 조사 나서
2023년 11월 26일(일) 18:50
다도해해상국립공원에서 발견된 넓은띠큰바다뱀.<국립공원공단 제공>
◇다도해국립공원서 열대·아열대생물 발견

국립공원공단은 26일 다도해해상국립공원 수중생태계 조사중 열대·아열대 해양생물인 ‘넓은띠큰바다뱀’과 ‘밤수지맨드라미’를 처음 발견했다고 밝혔다. 발견된 장소는 여수 향일암에서 남쪽으로 34㎞ 떨어진 무인도 소간여와 거문도 인근 해역이다. ‘넓은띠큰바다뱀’은 넓은띠큰바다뱀은 주로 필리핀·대만·일본 오키나와 등 서태평양 따뜻한 바다에 서식한다. 번식·산란·탈피는 육지에서 하며 일반 독사보다 20배 강한 독이 있다. 그동안 부산, 통시, 여수 등에서 서식이 확인됐다. 밤수지맨드라미는 멸종위기 야생생물 2급으로 수심 20∼30m에서 바위에 붙어 사는 밤송이를 닮은 산호다. 국내에서는 주로 제주 해역에 서식하며 수온에 민감해 기후변화에 따른 해양생태계 변화 연구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허경영 하늘궁’서 ‘불로유’ 마신 80대 남성 숨져

허경영 국가혁명당 명예대표의 종교시설 ‘하늘궁’에서 80대 남성이 숨진 채 발견됐다. 26일 경기 양주경찰서 등에 따르면 지난 23일 오전 10시 30분쯤 “하늘궁에서 아버지가 돌아가셨다. 하늘궁 우유를 마셨다”는 내용의 신고가 접수됐다. 경찰은 하늘궁이 운영하는 경기 양주시 장흥면 한 모텔에서 숨진 남성 A씨와 그가 마신 것으로 추정되는 우유를 발견했다. 해당 우유는 일반 우유에 ‘허경영 얼굴 스티커’를 붙여 상온 보관한 것으로 하늘궁에서는 ‘불로유’라고 불린다. 하늘궁은 불로유에 대해 ‘상하지 않고 만병에 효과가 있는 우유’로 홍보하고 있었다. A씨는 하늘궁에 입소한 지 이틀밖에 되지 않았으며 입소 이후 불로유만 마셨던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정확한 사인 확인을 위해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부검을 의뢰하고 해당 우유에 대해서도 조사 중이라고 밝혔다.

◇에스파·라이즈 총출동…SM타운 라이브, 내년 2월 도쿄서 개최

걸그룹 에스파와 그룹 라이즈, NCT까지 SM엔터테인먼트 소속 아티스트들이 일본 도쿄돔에서 뭉친다. SM은 내년 2월 21∼22일 이틀간 일본 도쿄돔에서 ‘SM타운 라이브 2024 SMCU 팰리스 @도쿄’(이하 SM타운 라이브)를 연다고 25일 밝혔다. SM타운 라이브는 SM의 글로벌 공연 브랜드다. 도쿄돔에서 20번째 열리는 이번 콘서트에는 강타, 동방신기, 슈퍼주니어, 소녀시대 태연·효연, 레드벨벳, NCT 127, NCT DREAM, 에스파, 라이즈 등 소속 아티스트들이 대거 출연할 예정이다. 또 ‘NCT 뉴 팀’(가칭)이 공개될 것으로 알려져 팬들의 관심이 쏠린다. 한편 SM타운 라이브는 지난 2008년 서울에서 처음 열린 이후 뉴욕, LA, 파리, 도쿄, 베이징, 방콕 등 세계 주요 도시에서 개최됐다.

◇게임 홍보영상 ‘남성혐오 손가락’ 논란…진상 조사 나서

애니메이션 제작사 ‘스튜디오 뿌리’가 만든 게임 홍보영상에 대해 남성혐오 논란이 불거졌다. 해당 영상은 ‘메이플스토리’의 ‘엔젤릭버스터 리마스터’ 홍보 애니메이션으로 일부 장면에서 인터넷 커뮤니티 ‘메갈리아’에서 남성의 신체부위를 비하하는 의미로 쓰이던 손모양이 등장했다. 영상은 26일 자정께 메이플스토리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모두 비공개 처리됐다. 누리꾼들은 “스튜디오 뿌리에 소속된 한 애니메이터가 페미니즘 관련 게시글을 SNS에 지속해서 올렸다”며 “회사 간의 계약으로 이뤄진 작업물에 개인의 혐오 및 반사회적 사상을 숨겨 넣었다”고 지적했다. 논란이 커지자 넥슨은 사과문을 게시하고 “해당 홍보물은 더 이상 노출되지 않도록 조치하고 최대한 빠르게 논란이 된 부분들을 상세히 조사해 필요한 조치를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라붐 해인, 19살 때부터 친구였던 남성과 결혼

걸그룹 라붐 멤버 해인이 26일 비연예인 남성과 경기도 모처에서 비공개 결혼식을 올린다. 해인은 예비 신랑에 대해 “19살 때부터 친구였는데 어른스럽게 성장한 모습을 보니 신기하기도 하고 마치 운명처럼 느껴졌다”며 “고민을 거듭할수록 이 친구에 대한 확신이 들었기에 결혼을 결심했다”고 밝혔다. 또 “결혼 준비를 하던 중 저희에게 행운 같은 아이가 찾아왔다”고 임신 소식도 함께 알렸다. 한편 해인은 2014년 라붐으로 데뷔해 ‘아로아로’, ‘상상더하기’, ‘겨울 동화’ 등의 히트곡을 남겼다. 드라마 ‘강남스캔들’에도 출연하는 등 배우로도 활동 중이다.

/이유빈 기자 lyb54@kwangju.co.kr
이 기사는 광주일보 홈페이지(kwangju.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kwangju.co.kr/article.php?aid=1700992200761007339
프린트 시간 : 2025년 05월 09일 22:34: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