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국회 ‘군공항특별법’ 전략회의
강기정 시장-송갑석 의원, 다음달 국회 통과 긴밀 협력
내일 민주 지도부와 최종 논의
2023년 03월 26일(일) 20:10
광주시는 “강기정 광주시장과 국회 국방위원회 소속 민주당 송갑석 의원이 지난 24일 광주시청 접견실에서 광주 군 공항 이전 특별법(군 공항 특별법)의 국회 통과 전략을 논의했다”고 26일 밝혔다.

강 시장과 송 의원은 이날 ‘기부 대 양여 방식’ 외 국가 지원, 이전 지역 주변의 개발 예정지 지정 필요성에 공감하고 앞으로 대책을 논의했다.

송 의원은 “군 공항 특별법이 다음 달 초 국회 국방위 법안소위, 전체 회의 통과 수순으로 간다면 대구·경북 통합 신공항특별법과 함께 국회 본회의를 통과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송 의원은 오는 28일 박홍근 민주당 원내대표 주관으로 국방위 김병주 간사, 국토위 최인호 간사, 김성환 정책위 의장, 진성준 원내수석부대표 등이 모여 군 공항 특별법 통과를 위한 최종 논의를 할 것이라고 안내했다.

강 시장도 최근 여야 주요 인사들을 만나 다음 달 광주와 대구 공항 특별법의 동시 처리를 부탁하고, 홍준표 대구시장과도 통화해 협력하기로 했다며 추진 상황을 공유했다. 강 시장은 “특별법이 국회를 통과한 뒤에도 후보지 결정, 부지 활용 등 숙제가 많은 만큼 잘 협력해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박진표 기자 lucky@kwangju.co.kr
이 기사는 광주일보 홈페이지(kwangju.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kwangju.co.kr/article.php?aid=1679829000750352004
프린트 시간 : 2025년 05월 20일 06:07: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