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 청산도 해양치유공원 치유관광 각광
해수·소리·향기 등 7개 체험시설
2022년 10월 06일(목) 18:45
청산도 해양치유공원 내 소리 치유관.
완도 청산도 해양치유공원이 치유관광 명소로 각광받고 있다.

완도군에 따르면 청산면 신흥리 해변 해송 숲에 위치한 청산 해양치유공원은 스마트 치유관과 해수 미스트 치유관, 소리 치유관, 향기 치유관, 해조류 치유관, 허브 맥반석 치유관, 푸드 치유관 등 7개의 치유 체험 시설을 갖추고 있다.

지난달 30일 시범 운영에 들어간 해양치유공원은 다양한 치유 프로그램을 경험할 수 있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스마트 치유관은 첨단 정보통신기술(ICT)를 활용해 혈압과 스트레스, 체성분, 뇌파 등을 측정한 후 개인별 맞춤 치유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다.

해수 미스트 치유관에서는 염도 3퍼밀(‰)의 정제된 해수를 흡입하는 체험이 가능하다. 해수 흡입은 항염 및 비염 등 호흡기 질환을 완화하는 데 효과가 있다.

소리 치유관은 소리의 저주파 음역대를 진동으로 변환해 그 진동을 의자에 앉아 느끼며 마사지를 할 수 있는 공간으로 자세 교정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청산 신흥리 앞바다를 바라보며 할 수 있다.

해양치유공원 이용객들은 허브 이불과 맥반석 온열 베드를 활용한 허브 맥반석 치유관, 유칼립투스 향을 이용한 향기 치유관, 완도산 갯벌과 미역귀 추출물을 이용한 머드팩과 유자를 이용한 열감 크림으로 마사지를 하는 해조류 치유관 등에서 다양한 해양치유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다.

푸드 치유관에서는 완도에서 생산된 해조류를 활용한 톳 머핀, 다시마 쿠키와 청산도 보리 커피를 즐길 수 있다.

청산 해양치유공원은 매주 금·토·일요일 오전 10시~정오, 오후 2~4시까지 이용가능하며 시범 운영 기간에는 참가비 없이 무료로 운영된다. 참가를 희망할 경우 완도군청 해양치유담당관 해양치유산업팀 061-550-5683~5686으로 문의하면 된다.

/완도=정은조 기자·전남총괄취재본부장 ejhung@kwangju.co.kr
이 기사는 광주일보 홈페이지(kwangju.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kwangju.co.kr/article.php?aid=1665049500744168152
프린트 시간 : 2025년 05월 13일 21:32: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