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전남 첫 ‘시민소통 양방향 문자서비스’ 시작
통지서 등 문자 수신 시 질의응답 가능…스마트 적극행정 구현
![]() |
여수시가 전남 지자체 최초로 공무원과 시민이 문자메시지로 소통할 수 있는 ‘양방향 문자메시지 서비스’를 시작했다.
그동안 시민에게 일방적으로 발송하던 시정 안내 메시지는 질의나 답변 등 소통이 불가능하고 재차 전화로 궁금한 사항을 문의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다.
하지만 이번 ‘양방향 문자메시지 서비스’는 시에서 발송한 통지서나 안내문 등 문자메시지에 답장을 보내 간편하게 질의할 수 있고, 빠른 응답을 받을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또 기존 시정 안내 메시지에서는 불가능했던 문서파일 등을 다수의 수신자에게 일괄 발송할 수 있고, 예약(참석) 등 간단한 민원 안내도 가능하다.
여수시 관계자는 “‘양방향 문자메시지 서비스’ 제공으로 시민의 목소리가 보다 빠르고 편리하게 전달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소통과 공감을 위한 다양한 시스템을 도입해 스마트 적극행정을 구현해가겠다”고 말했다.
/여수=김창화 기자·동부취재본부장 chkim@kwangju.co.kr
그동안 시민에게 일방적으로 발송하던 시정 안내 메시지는 질의나 답변 등 소통이 불가능하고 재차 전화로 궁금한 사항을 문의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다.
하지만 이번 ‘양방향 문자메시지 서비스’는 시에서 발송한 통지서나 안내문 등 문자메시지에 답장을 보내 간편하게 질의할 수 있고, 빠른 응답을 받을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여수시 관계자는 “‘양방향 문자메시지 서비스’ 제공으로 시민의 목소리가 보다 빠르고 편리하게 전달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소통과 공감을 위한 다양한 시스템을 도입해 스마트 적극행정을 구현해가겠다”고 말했다.
/여수=김창화 기자·동부취재본부장 chkim@kwangju.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