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안전교육에 음악 입혔어요”
나주시 의용소방대 음악봉사단 운영
2022년 06월 30일(목) 18:25
나주소방서(서장 박용주)가 나주시 의용소방대 음악봉사단을 운영한다.

의용소방대 음악봉사단은 특색있고 개성 넘치는 모습으로 지역민에게 봉사하자는 대원들의 뜻이 모여 결성됐다.

단원들은 생활안전 및 심폐소생술 강사와 같은 소방안전교육에 특화된 전문 자격을 보유한 이들로 오카리나, 팬플루트, 통기타 등 음악에 소질 있는 의용소방대원으로 구성됐다.

올해 ‘의용소방대의 날’ 기념식 행사장에서 첫 무대를 선보인 음악봉사단은 지역 요양병원, 복지회관, 경로당 등을 돌며 소방안전교육에 음악을 접목한 공연을 펼치고 있다.

또 음악봉사단은 나주시 주관 2022년도 여성친화도시 조성 공모사업 “안전한 마을 환경 만들기” 분야에 당선됐다. 사업 보조금은 취약계층 주택용 소방시설 보급에도 활용된다.

단원들은 평소 생업과 의용소방대 봉사활동에 전념하면서 저녁 시간 틈틈이 의용소방대 사무실에 모여 연습하며 실력을 키우고 있다.

류정자 남평읍 여성의용소방대장은 “힘든 내색 없이 밝은 모습으로 연습에 임한 대원들 그리고 다양한 방면으로 도움을 준 소방서 관계자에게도 감사 말씀을 전한다”라고 말했다.

박용주 나주소방서장은 “의용소방대 음악봉사단의 작은 울림이 코로나19로 지친 시민에게 큰 희망으로 이어지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우리 의용소방대가 지역민을 위한 다양한 봉사활동과 지역 안전 지킴이 역할에 최선을 다하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나주=손영철 기자 ycson@kwangju.co.kr
이 기사는 광주일보 홈페이지(kwangju.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kwangju.co.kr/article.php?aid=1656581115740535135
프린트 시간 : 2025년 05월 12일 01:27: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