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국제해양관광휴양도시’ 국가브랜드 대상 7년 연속 수상
![]() 조용래 대한민국 국가브랜드 대상 심사위원장(왼쪽)과 나병곤 여수시 관광문화교육국장이 수상을 기념해 사진을 찍고 있다. <여수시 제공> |
여수시가 세계 3대 광고제인 뉴욕페스티벌 주최 국제해양관광휴양도시 부문 대한민국 국가브랜드 대상을 7년 연속 수상했다.
이번 대상은 분야별 경쟁력 지수를 평가해 대한민국 최고의 국가브랜드를 선정하는 권위 있는 상이다.
국가브랜드 경쟁력 지수(NCI)는 브랜드 인지도와 대표성, 만족도, 충성도, 글로벌 경쟁력, 종합호감도 등 지표별 소비자 평가에 의해 산출된다.
여수시는 국제해양관광휴양도시 부문에서 종합점수 77.01점을 받아 신안, 남해, 완도, 거제 등 여러 도시를 제치고 1위를 차지했다.
나병곤 여수시 관광문화교육국장은 “대한민국 대표 해양관광휴양도시, 여수시의 브랜드 파워를 다시 한 번 입증했다”며 “여수섬섬길로 대표되는 섬 관광 활성화, 웰니스·온택트 관광 개발, 글로벌 스마트 관광도시 조성 등 국내 해양관광의 트렌드를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여수=김창화 기자 chkim@kwangju.co.kr
이번 대상은 분야별 경쟁력 지수를 평가해 대한민국 최고의 국가브랜드를 선정하는 권위 있는 상이다.
국가브랜드 경쟁력 지수(NCI)는 브랜드 인지도와 대표성, 만족도, 충성도, 글로벌 경쟁력, 종합호감도 등 지표별 소비자 평가에 의해 산출된다.
나병곤 여수시 관광문화교육국장은 “대한민국 대표 해양관광휴양도시, 여수시의 브랜드 파워를 다시 한 번 입증했다”며 “여수섬섬길로 대표되는 섬 관광 활성화, 웰니스·온택트 관광 개발, 글로벌 스마트 관광도시 조성 등 국내 해양관광의 트렌드를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여수=김창화 기자 chkim@kwangju.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