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자연생태과학관에서 AR 체험하세요”
첨단기술 접목 체험형 과학관으로 재개관
2022년 03월 20일(일) 22:50
함평자연생태과학관이 최첨단 기술을 접목한 체험형 전시공간으로 새 단장했다. <함평군 제공>
함평자연생태과학관이 최첨단 기술을 접목한 체험형 전시공간으로 새 단장을 마치고 재개관 했다.

함평자연생태과학관은 단순한 곤충 표본 전시관에서 벗어나 AR(증강현실), 인터랙티브 미디어 등 첨단기술을 접목한 체험형 과학관으로 탈바꿈했다.

새 단장을 마친 자연생태과학관은 배움과 놀이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들이 마련돼 있어 가족 단위 관람객들의 오감을 만족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호기심연구소는 배움을 주제로 한 전시관으로 나만의 멸종위기 야생생물 도감 만들기, 동식물 집중관찰 등 자연에 대한 소중함을 배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돼 있다.

신비한 숲속 놀이터는 인터랙티브 미디어를 활용한 나비 미끄럼틀, 나비의 하루, 거미줄 구출작전, 꽃과 나비의 워터폴 등 나비와 함께 남녀노소 누구나 신나게 뛰어놀 수 있는 놀이 공간으로 꾸몄다.

과학관 외벽에는 다양한 곤충들을 증강현실로 만나 볼 수 있는 AR 그래픽아트월, 신비한 숲속 영상 등 체험형 전시물이 조성돼 있어 관람객들에게 색다른 볼거리를 제공한다.

함평군계자는 “관람객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을 다양한 콘텐츠를 개발하겠다”며 “올해 봄 가족과 함께 함평자연생태과학관에서 유익하고 즐거운 시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자연생태과학관은 함평자연생태공원 내에 위치해 있으며 운영시간은 휴무일인 매주 월요일을 제외한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이다.

/함평=한수영 기자 hsy@kwangju.co.kr
이 기사는 광주일보 홈페이지(kwangju.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kwangju.co.kr/article.php?aid=1647784200735332149
프린트 시간 : 2025년 05월 13일 21:35: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