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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17-07-13 18:28
더위를 이기는 음식 및 방법
 글쓴이 : 나진미 (58.♡.201.195)
< 무더위를 이기는 음식 및 방법 >

여름철 수은주가 올라가면 누구나 더위를 느끼게 마련이지만, 유난히 더위를 타는 사람은 식욕을 잃고 몸이 나른해지는 등의 신체 이상을 호소한다. 그 이유는 날씨가 더워지면서 체내의 신진대사가 활발해짐에 따라 비타민의 소비가 증가하는데, 식욕 감퇴로 충분한 비타민의 섭취가 안되고, 특히 비타민 B1의 섭취가 부족하면 탄수화물이 에너지로 전환되지 못하고 젖산 등의 상태로 쌓이게 되어 피로감을 느끼게 되는 것입니다.

또, 땀을 많이 흘리면 수분과 염분을 많이 잃게 되므로 체내혈액량이 줄어들어 맥박이 빨라지고, 염분소실은 근육을 쉽게 피로해지게 만들어서 회복이 늦어지게 됩니다. 뿐만 아니라 낮이 길어지고 더위로 수면까지 부족하게 되면 생리기능이 저하되어 정신 기능도 쇠퇴하게 되므로 더위를 이기려면 무엇보다도 균형 있는 영양보충과 충분한 수면이 필요합니다. 즉 흰쌀밥보다는 비타민B1이 다량 함유된 콩, 팥, 현미, 보리 등이 섞인 잡곡밥과 비타민C가 풍부한 과일이나 싱싱한 채소를 많이 섭취하며 하루 7~8시간의 충분한 수면을 취하면 피로가 풀리고 몸도 가벼워져 더위를 쉽게 이겨낼 수 있습니다.

더위로 인한 스트레스는 체내의 단백질이 평상시보다 더 많이 분해되기 때문에 단백질을 많이 섭취하면 좋습니다. 콩 단백질은 단백질 중 가장 질이 좋은 단백질로서 더위를 식히며 힘을 내게 하므로 옛날부터 여름에는 콩국수를 많이 먹어왔습니다.
콩은 단백질 흡수률이 30%이지만 잘 발효된 생청국장(낫도)은 90%이고, 생청국장에는 몸에 좋은 바실러스균(낫도균) 등이 많고, 소화가 잘되므로 콩보다는 낫도(생청국장)이 더 좋습니다.

★ 낫도(생청국장) : 세계가 주목하는 5대 건강식품
미국의 건강 전문지 「헬스」가 선정한 세계 5대 건강식품인 일본의 낫도, 한국의 김치, 스페인의 올리브유, 인도의 렌틸 콩, 그리스의 요구르트는 식품의 역할을 뛰어넘어 대안 약품으로도 칭송받고 있다. 베스트 5대 제품 중에 콩이 2개를 차지하고 있다.

★ 21세기 천연보약 생청국장(낫도) : MBC TV 생방송 화제집중
방송에서는 변비, 다이어트, 혈전예방, 항암 및 예방, 정력 증강, 고혈압, 알레르기성 질환, 당뇨병 등 생활습관병과 여성의 갱년기 장애, 골당공증, 피부미용 등에 좋다고 소개하고 있습니다.

★ 청국장 생으로 먹으면 보약 - KBS 1TV
청국장은 변비와 설사는 물론 비만해소와 각종 암을 비롯한 성인병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는 것이 최근 알려지면서 건강식품으로 떠오르고 있는데, 특히 생으로 먹어야 그 효과를 제대로 볼 수 있다.

● 생청국장(낫도)도 종류가 많으므로 잘 선택해서 먹으면 좋습니다.
생청국장(낫도)의 종류를 자세히 알려면 (클릭) www.nattomau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