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광주 동구 금남로 롯데건설 '엘시그니처' 분양
금남로5가역 6번 출구와 직접 연결, 일대 랜드마크 기대
도심 한 가운데 입지 뛰어난 접근성, 스카이커뮤니티 '눈길
2022년 04월 24일(일) 17:15
광주시 동구 금남로에 들어서는 ‘엘시그니처’ 석경 투시도.
롯데건설이 시공하는 최고 31층 하이엔드 레지던스 ‘엘시그니처’가 광주시 동구 금남로 한 가운데에서 이달 분양을 앞두면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우수한 상품성과 영향력으로 동구 일대를 대표하는 랜드마크 생활숙박시설이 될 것이라는 기대도 나온다.

지난해 시공평가 7위 롯데건설이 시공을 맡은 ‘엘시그니처’는 우수한 브랜드 경쟁력을 기반으로 입지와 특화설계 등 다방면에서 장점을 갖추고 있다는 평가를 받는다.

우선 광주지하철 1호선 금남로5가역 역세권으로, 6번 출구와 ‘엘시그니처’ 통로가 직접 연결돼 대중교통 이용이 편리할 것으로 보인다. 제2순환로 학운IC 등을 통한 도심 이동은 물론, 광주송정역을 이용해 서울역(KTX)과 수서역(SRT) 이동도 수월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 단지가 들어서는 동구는 광주 시내 금융중심지로 금남로를 따라 국민연금공단·기업은행·미래에셋대우·산업은행 등 공공·금융기관 30여곳이 자리해 배후수요가 풍부하다는 점에서 투자·임대수요도 높을 것으로 전망된다. 이밖에 롯데백화점과 금남전자랜드 등 대형 집객시설과 호남 중심상권인 금남·충장로, 광주수장초·광주제일고 등 학교도 가깝다.

특히 독특한 외관을 기반으로 테라스 구조, 고급 마감재 및 인테리어 등이 적용될 예정이다. 무엇보다 서울 강남권에서 선호도가 높은 스카이커뮤니티가 마련된다. 22층에 스카이라운지와 오픈라이브러리, 피트니스, 골프연습장을 선보이며, 공용부 커뮤니티에는 수영장과 사우나, 회의실·섹션오피스, 컨벤션홀, L다이닝(카페테리아) 등 시설을 갖출 계획이다. 고급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한 최고급 마감재와 스마트 IoT 시스템, 호텔급 컨시어지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이밖에 광주 동구는 2018년 동명동을 시작으로 서남동, 산수동, 계림동까지 4년 연속 도시재생 뉴딜사업에 선정되는 등 재건축·재정비 사업이 곳곳에서 이뤄지고 있다. 각종 개발호재가 예상돼 주변 가치는 꾸준히 상승할 것이라는 전망이다.

한편, 대신자산신탁㈜이 시행수탁, 스카이럭스㈜가 시행위탁, 롯데건설이 시공하는 ‘엘시그니처’는 광주시 동구 금남로5가 42번지 일대에 지하 6층~지상 31층 1개동, 전용 33~219㎡ 총 279실 규모로 들어선다. 수요자들의 다채로운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한 다양한 타입 구성으로 만족도를 높였다.

/박기웅 기자 pboxer@kwangju.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