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광주 맛집’ 62개소 선정
2년간 지정…홍보 등 지원
2022년 01월 16일(일) 18:50
광주시는 “관광객 유치 및 ‘미향(味鄕) 광주’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해 제9기 ‘광주 맛집’ 62개소를 선정하고 해당업소에 지정서 및 지정패를 전달했다”고 16일 밝혔다. <사진>

제9기 ‘광주 맛집’은 다양한 소비자 취향을 반영하기 위해 기존 5개 테마에서 6개 테마로 세분화해 선정했으며, 이번에 지정된 62개소는 올해 1월부터 2023년 12월까지 2년간 ‘광주 맛집’으로 운영된다.

광주시는 ‘광주 맛집’의 음식 맛과 멋, 서비스 수준, 위생상태 등 다양한 요소를 종합적으로 평가하기 위해 관련 전문가로 구성된 ‘맛집 선정위원회’에서 현지실사 등 공정한 심사를 진행했다.

최종 선정된 맛집 명단은 광주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광주시는 선정된 업소에 대해 맛집 지정패를 교부하고, 대외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광주 맛집 지도’를 제작·배포할 예정이다.

또 ‘오매광주’, SNS 등을 활용한 온라인 홍보에 나서고, 입식테이블 교체비 및 조리장 등 시설개선 시 식품진흥기금 융자 우선 지원 등 재정적 혜택도 지원한다.

이달주 광주시 복지건강국장은 “제9기 ‘광주 맛집’은 물론 광주의 다양한 음식점들이 대한민국 대표맛집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박진표 기자 lucky@kwangju.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