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전자책으로 슬기로운 독서생활 하세요”
고흥군립도서관 온택트 서비스
1인당 10일간 최대 5권까지 대출
2021년 12월 01일(수) 20:30
고흥군이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아 고흥군립도서관 홈페이지 내 전자도서관에서 ‘전자책(e-Book) 온택트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군민들의 ‘슬기로운 독서생활’을 위해 마련된 ‘전자책(e-Book) 온택트 서비스’에서는 고흥군민이면 누구나 PC 또는 스마트폰을 통해 1인당 10일간 최대 5권까지 대출할 수 있다.

PC는 고흥군립도서관 홈페이지 내 전자도서관에 로그인 후 이용할 수 있으며, 스마트폰은 ‘교보문고 전자도서관’ 앱을 설치하고 고흥군립도서관 회원인증 후 이용할 수 있다.

고흥군립도서관(www.ghlib.go.kr)의 신간 전자책으로는 이미예 작가의 판타지 ‘달러구트 꿈 백화점’, 오은영 박사의 ‘화해’, 매트 헤이그의 ‘미드나잇 라이브러리’, 허영만의 ‘백반기행’ 등 다수의 베스트셀러가 포함되어 현재 총 4178종의 전자책을 실시간으로 만나볼 수 있다.

지난해 코로나19 발생으로 전자책 대출실적이 전년대비 62%가량 증가했으며, 올해도 꾸준한 증가 추세를 보이고 있다. 군은 2022년에도 군립도서관 전자자료를 지속 확충해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고흥군 관계자는 “위드 코로나 시대를 맞아 시간과 장소에 제약 없이 독서가 가능한 전자책(e-Book) 서비스를 많이 이용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고흥=주각중 기자 gjju@kwangju.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