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군청 젊은 직원들 구례단내투어단 구성…맛집·명소 등 소개
2021년 11월 25일(목) 18:00
구례군청 젊은 직원 100여명으로 구성된 SNS홍보팀 ‘구례단내투어단’.
구례군청 내 SNS 활동 우수 공직자들로 구성된 ‘구례단내투어단’이 혁신적인 홍보 활동을 펼쳐 눈길을 끈다.

민선 7기 출범 이후 활발한 활동을 이어온 구례단내투어단은 SNS 활용에 익숙한 젊은 공직자들 100여 명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인스타그램, 블로그 등 각종 매체에서 구례의 관광명소, 맛집 등을 알리며 지역경제에 활기를 불어넣고 있다.

구례단내투어단 직원들은 지난 23일 구례군 마산면 지리산 역사문화관에서 더 효과적인 온라인 홍보를 위한 교육 등을 통해 더욱 나은 구례 홍보 방안 마련에 골몰했다.

지역에서 활동하는 영상 크리에이터에게 콘텐츠 제작 노하우를 배우고, 올해 단내투어 활동의 우수사례를 공유했다.

교육 직후에는 지리산역사문화관 홍보 게시물을 개인 SNS에 올리는 등 구례 홍보를 위한 열의를 보였다.

김순호 구례군수는 “당면업무로 바쁜 와중에도 구례홍보를 위해 SNS에서 열심히 활동하는 직원들이 있어 든든하다”며 “앞으로도 구례가 더욱 알려져서 아름답고 부유한 곳으로 인정받을 수 있도록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례군은 SNS를 통한 소통지수와 콘텐츠 경쟁력 지수를 높게 평가받아, 지난 17일 열린 제14회 대한민국소통어워즈에서 기초지자체로는 최초로 종합대상으로 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상을 수상했다.

/구례=이진택 기자 lit@kwangju.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