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BTS 뮤직비디오 ‘아이돌’도 10억 뷰 돌파…6번째
사물놀이·탈춤 등 한국적 요소 담겨
2021년 09월 12일(일) 17:55
방탄소년단(BTS)의 ‘아이돌’(IDOL) 뮤직비디오<사진>가 유튜브 10억 뷰를 돌파했다.

12일 소속사 빅히트뮤직에 따르면 ‘아이돌’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 수는 전날 밤 10시 39분께 10억 회를 넘었다.

BTS 뮤직비디오가 10억 뷰를 달성한 것은 통산 6번째다. ‘페이크 러브’ 뮤직비디오가 지난 8일 10억 뷰를 기록한 지 사흘 만에 10억 뷰를 한 편 더 추가했다. 앞서 13억 뷰를 달성한 ‘DNA’와 ‘작은 것들을 위한 시’, 12억 뷰를 넘긴 ‘다이너마이트’, 10억 뷰를 돌파한 ‘마이크 드롭’(MIC Drop) 리믹스와 ‘페이크 러브’가 있다.

‘아이돌’은 2018년 8월 발매된 BTS 리패키지 앨범 ‘러브 유어셀프 결 앤서’(LOVE YOURSELF 結 Answer)의 타이틀곡이다. 빌보드 메인 싱글차트 ‘핫 100’ 11위에 오르는 등 세계적으로 인기를 얻었다. 곡에 “덩기덕 쿵더러러, 얼쑤” 같은 추임새를 가미했고 뮤직비디오에도 북청 사자놀이, 사물놀이와 탈춤이 어우러진 퍼포먼스 등 한국적 요소를 담았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