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어린이·청소년 책
2021년 02월 20일(토) 12:00
▲돌아온 유튜브 스타 금은동=‘유튜브 스타 금은동’의 후속작이다. 유튜브 스타를 꿈꾸는 초등학생 금은동. 과거 조회수를 높이려고 자극적인 동영상을 찍어 올렸다가 악플 세례를 받았지만 유튜브 채널 수창 TV에 출연해 유명해졌다. 자신의 영상에 관심을 갖고 따라 하는 사람이 많아지면서 인플루언서(파워블로거)로 성장한 주인공을 통해 선한 영향력의 방향성을 독자들에게 제시한다.

<국민서관·1만2000원>



▲스쿨 오브 뮤직=우리는 의식하든 하지 않든 항상 음악과 함께한다. 각각의 캐릭터를 가진 가상의 선생님 6명이 다양한 장르의 음악의 역사부터 음악을 만드는 방법, 음악과 수학의 관계, 다양한 악기의 종류와 특징, 무대에서 긴장하지 않는 방법까지 음악에 관한 모든 궁금증들을 해설과 일러스트로 설명해 준다. 책 속에 담긴 QR코드를 통해 책 속에 등장하는 음악을 직접 들어볼 수 있다.

<길벗어린이 ·1만8000원>



▲오토의 털 스웨터=멋진 오로라를 볼 수 있는 추운 북쪽 나라에 사는 스라소니 리사와 곰 닐스, 따뜻한 남쪽 나라에 사는 여우원숭이 오토가 비슷해 보이지만 서로가 다르다는 것을 깨닫고 이해하며 우정을 나눈다. 리사와 닐스는 오토를 위해 스웨터 만드는 법도 배운다. 작가는 세 동물 친구들이 서로를 알아가는 에피소드를 통해 포용과 나눔의 의미를 전한다.

<문학과지성사·1만3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