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일상 속 걷기여행 떠난다… ‘따로 함께 걷는 대한민국’
2020년 10월 28일(수) 09:30
‘따로 함께 걷는 대한민국’ 행사 포스터 <문화체육관광부 제공>
“따로, 그렇지만 함께 걸어볼까요?”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가 다음달 30일까지 ‘따로 함께 걷는 대한민국’ 행사를 진행한다.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진행하는 이번 행사는 혼자 또는 가족 단위 소규모로 동네 가까운 곳을 걷기만 하면 된다.

‘두루누비 앱’에 등록된 코리아둘레길 등 전국 1889개 걷기 구간 중 필수 경유지 3개 지점을 통과하면 비대면 방식으로 완주를 인증받을 수 있다.

걷기길 구간 완주 결과에 따라 경품을 제공하고, 가장 많이 걸은 상위 50명은 ‘대한민국 걷기왕’ 증서와 함께 선물을 증정 받는다.

▲1개 구간을 완주한 선착순 4만 명에게는 모바일 문화상품권 5000원 ▲ 3개 구간을 완주한 선착순 5000명에게는 국민관광상품권 1만 원을 증정하고 ▲5개 구간을 완주한 선착순 100명에게는 완주 명예인증서를 발급한다.

‘대한민국 걷기왕’ 시상식은 12월 중에 비대면으로 열린다.

동네 가까운 곳을 걷는 방법을 통해 행사 참가자들을 분산시키고, 거리두기 지키기 등 안전한 여행문화 환경을 조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우리 국민들이 따로 함께하는 안전한 걷기 여행으로 코로나19로 지친 마음을 치유하고 희망을 얻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마스크 착용, 2m 거리두기 등 안전여행 방역수칙을 반드시 지키고, 가급적 개인 또는 가족 단위로 동참해주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박유연 기자 flexible@kwangju.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