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내 공간에서 즐기는 온라인 공연
2020년 09월 29일(화) 00:00
송가인
이번 연휴 동안 온라인을 통해 만날 수 있는 공연을 소개한다.

먼저 29일에는 유튜브 채널 ‘문화로 토닥토닥’과 네이버TV에서 어르신들을 위한 특별공연 ‘청춘을 노래하라’가 열린다. 어르신 전용 문화공간 ‘청춘극장’이 준비한 공연으로 가수 현미·박일남·박재란·남일해·윤승희 등이 출연한다.

추석 당일(10월1일)에는 남산골한옥마을의 추석축제 ‘한가위만 같아라’가 유튜브와 네이버TV를 통해 생중계된다. 이날 오후 2시에 시작하는 공연에서는 북청사자놀음보존회 ‘길놀이’ 등 우리 전통문화를 만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서울문화포털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10월 2일에는 ‘서울x음악여행(SEOUL MUSIC DISCOVERY)-송가인&유태평양 추석 특별공연’이 펼쳐진다.‘서울x음악여행’은 코로나19로 휴관 중인 박물관·미술관·공연장·문화재 등 서울시 문화시설을 3D 가상배경으로 만나 음악과 여행을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트로트 가수 송가인과 국악인 유태평양이 돈의문박물관마을 등 문화시설을 배경으로 공연을 펼친다.

이들 영상은 ‘문화로 토닥토닥’, ‘서울시’, ‘The K-pop(더 케이팝)’ 등 3개 유튜브 채널과 ‘서울×음악여행’ 네이버 브이라이브 채널에서 10월 2일 오후 7시 처음 공개되며, 3일 밤 10시 SBS MTV에서 방송된다.

서도밴드
광주문화재단은 광주MBC와 함께 명품 국악 콘텐츠 ‘2020 풍류 달빛공연’을 선보인다. 공연은 오는 10월 3일 오전 5시 ‘우리가락 우리문화’를 통해 전국에 방송되며, 10일 오전 10시에는 광주지역 특집방송 ‘2020풍류달빛공연’과 유튜브 ‘광주MBC-얼씨구 TV’에서 동시에 방송된다.

공연에는 조선POP이라는 새로운 장르를 개척한 서도밴드와 정가(正歌) 보컬리스트 하윤주가 출연한다.

서도밴드는 국악을 모티브로 직접 작곡·작사한 ‘아리랑’, ‘사랑가’, ‘이별가’ 등 총 6곡을 선보이며 하윤주는 ‘구아리랑’, ‘너영나영’, ‘아름다운 나라’ 등 총 6곡을 선보인다.

/전은재 기자 ej6621@kwangju.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