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광주전남중기청, 수출 바우처 참여 기업 모집
19일까지 신청·접수
최대 1억원까지 지원
2020년 06월 03일(수) 00:00
광주·전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은 오는 19일까지 중소기업이 수출에 필요한 지원을 자유롭게 선택해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수출 바우처’ 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수출규모별로 지원하는 성장바우처와 브랜드 K·규제자유특구·스마트공장 등 혁신바우처로 나뉘며, 최대 1억원까지 지원할 예정이다.

신청기업에 대해서는 수출역량(수출실적) 및 업종 특성(제조업 및 서비스업)에 따른 현장평가를 거쳐 참여기업을 선정한다.

또 수출유망중소기업 및 지역우수기업(구 지역스타기업)에 지정된 기업은 총 지원예산의 30% 한도 내에서 전년도 수출증가율이 높은 순으로 우선 선정이 가능하다.

선정기업에는 수출바우처 홈페이지에서 세부사업별로 보조금 기준 3000만원부터 최대 1억원까지 사용할 수 있는 수출바우처가 전년도 매출액 규모에 따라 최대 70%까지 지급된다.

수출바우처 선정기업은 지급된 바우처로 디자인개발, 전략컨설팅, 해외규격인증, 해외시장조사, 국내외전시회 참가 등 해외 진출 준비활동과 온오프라인 해외진출 마케팅 등 1200여개 수행기관의 6000여개 서비스를 자유롭게 선택 이용할 수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19일 오후 6시까지 수출바우처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박기웅 기자 pboxer@kwangju.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