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료·조리법 다 있다 집에서 끓여만 드세요
  전체메뉴
재료·조리법 다 있다 집에서 끓여만 드세요
이마트 ‘밀키트’제품 인기
2019년 09월 20일(금) 04:50
가정간편식에 이어 ‘밀키트’(Meal kit)가 1인 가구 등에 인기다.

19일 광주지역 5개 이마트에 따르면 지난 1~17일 밀키트 제품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242.2% 뛰었다. 1~8월 매출은 지난해에 비해 343.5%라는 큰 증가폭을 보였다. 품목별로 살펴보면 부대찌개(231.8%↑)와 된장찌개(112.8%), 샤브샤브(93.9%)가 인기를 얻는 것으로 나타났다.

‘밀키트’는 식재료와 양념, 조리법 등으로 구성된 일종의 ‘반(半) 간편식’이다.

이마트는 지난 2017년 10월 ‘채소밥상’ 브랜드를 출시 한 뒤 ‘피코크’(11종), ‘저스트잇’(70여종), ‘어메이징’ 시리즈(6종) 등 총 80여종을 선보이고 있으며, 오는 2022년까지 150종으로 확대할 방침이다.

정승기 이마트 광주상무점장은“선선한 날씨를 맞아 행락객·캠핑족으로부터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백희준 기자 bhj@kwangju.co.kr

핫이슈

  • Copyright 2009.
  • 제호 : 광주일보
  • 등록번호 : 광주 가-00001 | 등록일자 : 1989년 11월 29일 | 발행·편집·인쇄인 : 김여송
  • 주소 : 광주광역시 동구 금남로 224(금남로 3가 9-2)
  • TEL : 062)222-8111 (代) | 청소년보호책임자 : 채희종
  • 개인정보취급방침
  • 광주일보의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